2차 CBT, 1인당 1일 146분 플레이타임 호평

▲ 마계촌 온라인 스크린샷
[게임톡] 지난 1985년 아케이드 게임으로 국내에 출시돼, 한 시대를 풍미한 명작 오락실 게임 ‘마계촌’의 최신 온라인 버전 ‘마계촌 온라인’의 2차 비공개테스트(CBT)에 3만명의 유저가 즐겼다.  

CJ E&M 넷마블(이하 넷마블)은 씨드나인게임즈(대표 김건)가 캡콤(대표이사 츠지모토 하루히로)과 공동 개발한 명작 액션 게임 ‘마계촌 온라인’의 2차 CBT(6~12일)를 마쳤다. 

새롭게 공개된 PVP 시스템 ‘수련장’과 은행 등 거래 시스템, 개선된 UI 등 한층 업그레이드된 게임을 선보여 3만 여명의 테스터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횡스크롤 방식을 채용한 액션 게임 ‘마계촌 온라인’은 테스트 모집에 무려 10만 명 이상의 신청자가 몰린 바 있다. 2차 CBT에는 테스터로 당첨된 2만 명과 PC방에서 접속한 1만 여명을 포함해 총 3만 여명이 참가했다. 1인당 하루 평균 146분의 높은 플레이 타임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 마계촌 온라인 스크린샷
게임의 공식 사이트와 페이스북 등 커뮤니티에도 이용자들의 호평이 이어졌다. 특히 이용자들은 “수련장의 1대1과 3대3 대전 모두 한판의 재미가 있고 승부욕을 자극하는 매력이 있다”며, “기대 이상의 완성도 때문인지 테스트 기간이 짧게 느껴질 정도로 재미있게 플레이 했다”, “벌써부터 다음 테스트가 기대된다”는 반응을 보이며 새로 추가된 PVP 시스템에 대해 가장 좋은 평가를 했다. 

김현익 넷마블 본부장은 “이번 테스트에서 새로운 시스템과 콘텐츠들이 이용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아 기쁘다”며, “이용자들의 의견에 항상 귀 기울여 더욱 완성도 높은 게임으로 다시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한편, 「마계촌 온라인」은 테스트 기간 동안 이색적인 콘셉트의 공식 페이스북 ‘추적자 김칠복 연대기(http://www.facebook.com/gngonline)’를 운영해 화제가 된 바 있다. 이와 함께 네이버 카페 ‘당근팬티용사들(http://cafe.naver.com/gngonline)’, 운영자 블로그 ‘마계극단 오락(http://gm_seed9.blog.me)’도 운영중이다.

▲ 마계촌 온라인 스크린샷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