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젬, 미국, 중국, 일본을 발판으로 적극적인 해외 시장 돌격

▲ 동양증권 본사에서 진행된 사내 설명회 모습
[게임톡] 동양온라인㈜(대표 정인수)은 지난 8일 자사의 다채로운 사업 중 바둑의 해외 진출을 발판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의 본격화를 알리는 해외 사업 진출 설명회 및 도모회를 사내 직원 대상으로 을지로 동양증권본사에서 진행했다.

인터넷 바둑 사이트 1위를 자랑하고 있는 ‘타이젬’은 지난 2011년 12월 미국바둑협회와 MOU를 체결하고 적극적인 영어권 진출에 힘을 싣고 있으며 약 13억 인구수를 자랑하는 중국시장에 더욱 공격적인 행보를 하고자 한다.

일본에서도 서비스를 하고 있는 타이젬은 일본 시장에 바둑산업과 타이젬을 알리는데 집중할 계획이다. 특히 글로벌 서비스를 추진 중인 각 국가별 업체 담당자들이 영상 메시지를 전달하여 모임의 의미를 더욱 뜻깊게 만들었다.

동양온라인 정인수 대표는 “바둑산업의 해외 진출을 발판으로 자사의 다른 사업들도 연이어 해외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노력을 다할 것이다.”며 “글로벌로 뻗어 나갈 수 있는 동양온라인이 될 수 있도록 임직원의 노력을 당부한다.”고 격려했다.

게임하마는 상반기에 서비스할 웹게임 ‘소울소드(SoulSword)’에 집중하고 있다. ‘소울소드’는 군단 전략 RPG로 최강의 군단을 만들기 위해 뛰어난 영웅을 고용하는 방식으로 기존 웹게임과의 차별화를 강조하고 있다. 이외에 SNG를 준비 중에 있으며 2012년 상반기 게임사업의 활발한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