탭조이-카카오 ‘카카오 게임 광고사업 제휴계약’ 파트너쉽 체결

모바일 보상기반 광고 플랫폼 및 네트워크 선도 기업인 탭조이(www.tapjoy.com)는 국내 최대 모바일 소셜 플랫폼 카카오와 전략적 파트너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탭조이는 자사 광고 플랫폼을 카카오 게임과 공식적으로 연동해 서비스할 수 있는 파트너쉽을 맺었다. 카카오 게임 플랫폼에 입점한 게임사는 카카오와 제휴 관계에 있는 광고 플랫폼사를 선정해 게임 내 광고를 탑재할 수 있으며, 보상형 광고 플랫폼을 제공하는 글로벌 플랫폼으로는 탭조이가 유일하다.

게임 내 광고가 가능해지면서 추가 수익 창출을 기대할 수 있게 된 카카오 게임 파트너사들은, 탭조이 플랫폼을 통해 수익성 개선을 위한 발판을 마련할 수 있게 됐다.

탭조이코리아 임창무 대표는 “이번 파트너쉽 체결은 카카오 게임 플랫폼에 입점한 게임업체들이 탭조이를 활용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며 상생의 길을 여는 포문이 될 것”이라며 “탭조이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다양한 전세계의 게임업체들이 활발하게 글로벌 진출을 시도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카카오는 “글로벌 광고 플랫폼인 탭조이와 함께 카카오 게임 파트너사들이 추가 수익원을 확보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개발사는 안정적인 수익화를, 사용자는 탭조이의 보상기반 광고를 통해 획득한 게임 아이템으로 더 큰 게임의 즐거움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비췄다.

또한, 탭조이는 작년 8월 SK플래닛(사장 서진우, www.skplanet.co.kr)과 전략적 제휴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교환하고 바 있다. 국내 최대 콘텐츠 마켓인 T스토어(www.tstore.co.kr)는 그동안 축적한 서비스 경험, 모바일 생태계 기반과 전세계 10억 대의 모바일 기기에 적용된 탭조이의 글로벌 플랫폼을 연계해 지속적인 협력 마케팅과 국내외 개발사 지원, 해외 공동사업 발굴 등 포괄적인 협력을 진행해 왔다. 이로써 탭조이코리아는 한국 내 최대 플랫폼과 모두 협력하며 국내에서 굳건한 입지를 재확인했다.

한편, 탭조이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둔 사용자들에게 보상기반 광고와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바일 광고 회사로, <Fast Company>에서 발표한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회사'에서 전체부문 세계 27위, 게임부문 1위, 모바일 부문 2위에 선정되었으며, <2012 Mobi Award>에서 ‘최고 모바일 광고 네트워크'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얻은 바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