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 중등부 정보과학반 학생 대상

㈜엔엑스씨(대표: 김정주)는 제주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 학생들을 대상으로 IT프로젝트 학습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NXC가 지난 3월에 입주한 신사옥 NXC센터 교육장에서 오는 5월 11일과 25일 양일간 총 9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며, 과학영재교육원 중등부 정보과학반 학생 14명이 참가한다.

참여 학생들이 IT 분야의 여러 직업을 탐구하고 미래에 대한 자신만의 비전을 세우는 것을 목표로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된다. 올해 7월 개관을 앞두고 있는 넥슨컴퓨터박물관의 R&D랩 연구원들이 대표적인 IT 직종과 전망에 대한 강의 및 토론을 진행하고, NXC의 개발자와 넥슨네트웍스의 운영자가 ‘게임은 나를 표현하는 방법이다’를 주제로 게임 개발 과정을 체험하는 프로젝트 학습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미래의 IT 인재들 모두가 만나보고 싶어하는 게스트가 깜짝 등장하여 특강을 진행한다. 이 특강에서는 학생들의 고민과 미래의 꿈에 대해 진솔하게 대화할 수 있는 시간도 갖게 될 예정이다.

이번 워크샵은 넥슨컴퓨터박물관의 ‘NCM 어린이자문단’, ‘설문대어린이도서관 메세나 결연’ 등과 같이 제주 지역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창의적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다지는 데 기여하고자 하는 차원에서 기획되었다. NXC는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제주 지역과 밀착된 맞춤식 산학협력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