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 예방 콘텐츠 대폭 강화

▲ ‘학교폭력 원인과 예방’ 특별관 오픈하고 강의, 다큐 등 22편 제공하는 올레TV
[게임톡] KT(회장 이석채, www.kt.com)는 폭력, 따돌림 없는 즐거운 학교 만들기 지원을 위해 올레TV 특별관 오픈, 학교IPTV용 신규 프로그램 제작 등 학교폭력 예방 콘텐츠를 대폭 강화한다고 8일 밝혔다. ‘학교폭력 원인과 예방’ 특별관은 EBS와 지역민방 콘텐츠 등 22편으로 구성돼 있다.

EBS는 전문가와 함께 육아/교육 관련 문제점을 짚어보는 ‘부모’와 교육기획다큐멘터리 ‘다큐프라임’ 등에서 학교폭력 원인분석과 예방책을 주제로 다뤘던 방송을 제공한다. JTV 전주방송 ‘TV특강 행복플러스’에서 소개됐던 강연도 만나볼 수 있다. 특별관은 올레TV와 올레TV 스카이라이프 [교육] 메뉴에서 시청할 수 있다.

또한 학교 교육활동 지원용 IPTV 서비스 ‘올레TV 스쿨’에서는 자체 제작한 신규 콘텐츠를 선보인다. 콘텐츠는 초등과 중고등용으로 구분돼 있으며, 자살예방, 언어폭력, 집단 따돌림, 신체적 괴롭힘 등 주제에 따라 총 60편이 제공된다. 플래시 애니메이션 형태로 제작돼 있어 학생들의 집중도를 높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방과후 활동 등에서 교육 보충자료로도 활용 가능하다.

KT 홈고객부문 서유열 사장은 “특별관 오픈과 신규 콘텐츠 제작을 통해 집에서는 부모와 자녀가, 학교에서는 교사와 학생이 함께 학교폭력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 갈 수 있을 것”이라며, “KT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인성함양과 감성발달에 도움이 되는 맞춤형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대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올레TV 가입신청 및 상담은 고객센터(100번) 및 올레닷컴(www.olleh.com)에서 가능하다. 올레TV 스쿨은 상담전화(1588-0114) 또는 홈페이지(www.ktschool.co.kr)을 이용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