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특한 컨셉의 공식 페이스북 '김칠복 연대기' 눈길

▲ 마계촌 온라인 제 3의 인물 '김칠복'

[게임톡] CJ E&M 넷마블(이하 넷마블, 부문대표 조영기, www.netmarble.net)이 서비스하고, 씨드나인게임즈(대표 김건)가 ㈜캡콤(대표이사 츠지모토 하루히로)과 공동 개발한 명작 액션 게임 '마계촌 온라인'의 공식 페이스북이 독특한 운영으로 화제다.

'마계촌 온라인'은 1985년 아케이드 게임으로 국내에 출시돼, 한 시대를 풍미한 명작 오락실 게임 ‘마계촌’의 최신 온라인 버전으로, 횡스크롤 방식을 채용한 액션 게임이다. 이런 '마계촌 온라인'이 운영중인 이색적인 콘셉트의 공식 페이스북 ‘추적자 김칠복 연대기(http://www.facebook.com/gngonline)’가 이용자들의 눈길을 끌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페이스북에서는 게임 속 악당인 레드아리마가 김칠복의 부인인 박공주를 비롯해 이름이 ‘공주’ 이거나 ‘공주’라는 단어와 관계 있는 다양한 패러디 인물들을 납치한다는 설정이며, 이용자들은 공주를 구하기 위한 미션을 수행하고 있다.

▲ 마계촌 온라인 공식 페이스북 ‘추적자 김칠복 연대기'

그 동안 페이스북을 운영한 많은 게임이 있었지만 대부분 게임명이나 게임 속 주인공을 내세운 것이 일반적이며, 이번처럼 제3의 인물(김칠복)로 공식 페이스북을 오픈한 게임은 '마계촌 온라인'이 처음이다.

'마계촌 온라인'의 페이스북을 방문한 이용자들도 “센스 넘치는 운영이 돋보인다”, “김칠복님 덕분에 이번 테스트에 당첨 됐다”는 등 재미있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또, ‘마계촌 3대 깨알 던전 공략기’라는 제목의 이벤트가 공식 페이스북, 네이버 카페, 운영자 블로그등 3개 커뮤니티에서 진행된다. 이용자들은 게임의 스크린샷이나, 플레이 후기를 등록하는 방법으로 이벤트에 참가할 수 있으며, ‘아이패드2 블랙 64G의 비주얼이 고스란히 담긴 마우스패드’, ‘캐논 DSLR 카메라와 일란성 쌍둥이 같은 저금통’ 등의 경품이 이용자들에게 웃음을 선사한다.

한편, '마계촌 온라인'의 트레이드 마크인 당근 팬티를 내세운 네이버 카페 ‘당근팬티용사들(http://cafe.naver.com/gngonline)’, 운영자들이 직접 운영하는 블로그 ‘마계극단 오락(http://gm_seed9.blog.me)’도 이용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2차 비공개테스트를 성공적으로 진행중인 '마계촌 온라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mo.netmarble.net)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