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일 카트라이더 프로게임단 '오존게이밍' 대거 출전

▲ 승리를 다짐하는 '오존게이밍' 장진형 선수

[게임톡] '프로와 아마추어의 차이를 보여주마'

㈜넥슨(대표 서민)은 오는 8일 용산 e-스타디움에서 진행되는 ‘카트라이더 15차리그’의 1라운드 C, D조 2차 경기에 박인재, 장진형, 유영혁 등 카트라이더 프로게임단 ‘오존게이밍(OZONE GAMING) 소속 선수들이 대거 출전, 결승전 진출을 위한 유리한 고지를 점령한다고 밝혔다.

꾸준한 실력과 함께 익살스런 무대매너를 겸비해 다수의 팬을 보유한 오존게이밍의 주장 박인재는 C조에서 장진형과 함께 공동 1위를 기록 중이다. 박인재는 이번 리그에서 기복 없는 안정적인 주행으로 향상된 기량을 선보이고 있고, 군 제대 후 오존게이밍에 입단하며 복귀를 알린 ‘돌아온 장병장’ 장진형 역시 예년과 같은 날카로운 코너링과 몸싸움으로 녹슬지 않은 실력을 과시하고 있다.

▲ 집중하는 모습의 '오존게이밍' 박인재 선수

오존게이밍의 장진형은 “박인재는 동고동락하며 함께 실력을 쌓은 동료이자 주의할 경쟁상대이기도 하다”며, “2차 경기에서도 양보 없는 선의의 경쟁을 펼치겠다”고 전했다.

한편, ‘빅3’ 유영혁은 오존게이밍을 대표하는 에이스답게 15차리그에서 압도적인 실력으로 D조 선두를 달리고 있다. 특히 같은 조 2위인 원상원과 무려 30점이란 점수차로 앞서고 있어 이번 2차 경기에서 이변이 없는 한 2라운드 진출이 확실시 되고 있다.

▲ '오존게이밍' 의 에이스 유영혁 선수

C, D조의 2라운드 진출자가 가려지는 이번 경기는 오존게이밍의 세 선수 외 노진철, 안기준 등의 신예들이 출전해 재미를 더할 예정이며, 이번 경기는 저녁 6시 온게임넷을 통해 생방송된다.

오존게이밍은 올해로 창단 5주년을 맞는 카트라이더 리그 내 유일한 프로게임단으로, ‘카트 퀸’ 안한별, ‘카트 악동’ 박인재 등 스타급 선수들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 지난 14차리그까지 ‘에이엔게이밍(AN-GAMING)’으로 활동해오다, 최근 컴퓨터 주변기기 제작전문업체 비전텍컴퍼니가 연간 후원사로 나서며 후원기간 동안 게임단명을 변경해 운영하고 있다.

카트라이더 리그는 2005년에 출범해 약 7년간 지속돼오고 있는 국내 최장수 e스포츠 리그로, 알기 쉬운 경기진행방식, 박진감 넘치는 볼거리 등 남녀노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며 대한민국 e스포츠 리그의 견인차 역할을 톡톡히 해왔다. 또, 그간 코카콜라, 올림푸스, SK 등 유수의 업체들로부터 후원을 받으며 김대겸, 전대웅, 문호준 등의 스타 플레이어들을 배출하는 등 한국 게임 리그의 활성화를 선도해왔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