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리스와 제휴 재미 톡톡, 모바일게임도 이제 마케팅

‘아이러브커피’로 유명한 파티게임스(대표 이대형)가 최근 자사 게임 ‘퍼즐바리스타’를 커피체인점과 함께 오프라인 공동 마케팅으로 톡톡히 재미를 봐 화제다.

파티게임스는 지난 3월 18일부터 4월 17일까지 한 달간 커피체인점 ‘할리스’ 전국 400개 매장을 홍보채널로 확보, 제휴 프로모션을 펼쳤다. 이 프로모션을 통해 파티게임스는 신규 유저가 20%나 늘어나 ‘마케팅의 힘’을 실감하면서 희희낙락하는 표정이다.

전국 할리스 매장 방문자에게 각종 경품 혹은 게임 아이템 100% 당첨 쿠폰을 지급한 것이 제대로 약발(?)을 발휘한 것. 유저들은 ‘퍼즐바리스타’에 쿠폰 번호를 입력하면 여행 상품권 100만원 및 할리스의 아메리카노 커피, 아이러브커피 아이템과 퍼즐 바리스타 아이템이 경품으로 증정한다. 1등 당첨자 발표 4월 26일, 1등 당첨자 상품 배송은 5월 2일로 유저들의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퍼즐바리스타’의 마케팅 파워는 이미 미션모드 업데이트와 연두연동 프로모션으로 실감한 바 있다. 게임성 개선을 위한 콘텐츠 업데이트인 미션모드는 44개 다채로운 퍼즐 미션으로 구성된다. 서로 다른 난이도로 구성된 각 스테이지 미션에 도전한다. 성공하면 보상이 주어진다. 이 모드는 오픈 당일 카카오 게임하기 인기순위 2위를 기록했다.

원두연동은 크로스프로모션으로 이벤트 기간 내 ‘퍼즐바리스타’ 설치 후 플레이시 ‘아이러브커피’ 원두를 지급한다. ‘아이러브커피’ 유저들의 지지 속에 첫날 재접속률 20% 상승, 신규 유저 25배 상승, 매출 18배 증가를 기록한 바 있다.

‘힐리스’ 제휴는 카페베네, 한솥에 이은 파티게임즈의 3번째 제휴 프로모션이다. 카페베네의 경우 쿠폰 200만 장이 3일 만에 소진됐다. 한솥 역시 80만 명의 고객이 증가하는 성공적인 프로모션 사례로 손꼽히고 있다.

파티게임즈 관계자는 “제휴 프로모션의 연이은 성공으로 ‘아이러브커피’의 마케팅 효과를 실감한 것처럼 이번 할리스 프로모션 역시 양사 모두 큰 도움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한편 ‘퍼즐바리스타’는 ‘아이러브커피’의 후속작으로, ‘애니팡’의 퍼즐 요소와 ‘드래곤 플라이트’의 업그레이드 요소를 ‘아이러브커피’의 아기자기한 그래픽으로 표현했다. 지난 1월 8일 출시 하루 만에 구글플레이 다운로드 순위 3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