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5개 지역에서 선발된 최고의 드림팀 ‘대격돌’ 예정

세계적인 온라인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의 개발 및 유통사인 라이엇 게임즈(아시아 대표 오진호, http://leagueoflegends.co.kr)는 오는 5월 개최할 ‘리그 오브 레전드 올스타 2013(이하 LoL 올스타 2013)’ 대회의 상세 내용을 공식 발표했다.

공개된 내용에 따르면 LoL 올스타 2013은, 5월 24일부터 26일까지 중국 상해 대무대(Shanghai Grand Stage, 上海大舞台)에서 마련된다.

사전 발표된 것과 마찬가지로 세계 5개 지역인 한국, 북미, 유럽, 중국, 동남아(대만 포함) 지역의 대표팀들이 한 자리에 모여 경합을 벌일 예정이며, 24일 오후 2시(중국 현지시각 기준 오후 1시) 화려한 개막식이 예정돼 있다. 이후 26일 오후에 마련될 최종 결승까지, 3일 연속으로 대표팀 간의 뜨거운 승부가 계속된다.

대표팀 간의 대결은 모두 3판 2선승제로 마련되며, 플레이어들의 재미를 키우기 위해 무대 행사 및 라인별로 1대 1 또는 2대 2로 실력을 겨루는 이벤트전 등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추첨을 통해 확정된 대진표도 발표됐다. 한국 대표팀의 첫 상대는 유럽 대표팀이다. 북미 대표팀은 중국 대표팀과 첫 승부를 갖고, 지난 해 LoL 시즌2 월드 챔피언쉽의 우승을 거뒀던 동남아(대만 포함) 대표팀의 경우 초기 라운드 승부 없이 바로 준결승으로 진출한다.

LoL 올스타 2013에 있어 무엇보다 눈에 띄는 것은 최종 우승팀에게 주어지는 혜택이다. 최종 결승에서 우승을 차지한 세계 최고의 LoL 팀이 속한 지역에는, 올 하반기 개최될 ‘시즌3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에 대한 진출권이 1개 추가 배정되기 때문. 반면 이번 대회에서 최하위 성적을 거둔 지역에게는, 나머지 4개 지역과 달리 월드 챔피언쉽 8강 직행 시드가 제공되지 않는다.

▲ LOL 올스타전 대진표

LoL의 세계 프로 게이머들이 경합하는 올스타전과 월드 챔피언쉽 간에 연결고리를 만듦으로써, 박진감 넘치는 승부의 재미를 키우고자 했다는 것이 라이엇 게임즈 측의 설명이다.

오진호 라이엇 게임즈 아시아 대표는 “전 세계의 LoL 플레이어들이 e스포츠를 통해 또 하나의 문화를 나누고 게임 재미를 키우고 있다”며 “새로운 세계대회 ‘LoL 올스타 2013’을 통해 프로게이머들도 색다른 경험과 성장을 하고, 팬들도 ‘황금주말’을 누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LoL 올스타 2013의 공식 로고도 발표됐다. 로고에는 LoL 올스타 2013이 펼쳐지는 상해의 랜드마크를 떠올리게 하는 이미지들도 포함됐다.

한편 플레이어들이 직접 최고의 선수와 감독을 선발하는 투표도 각 지역별로 열기를 띄고 있다. 북미와 유럽 지역에서는 이제 막 대표팀 구성이 완료됐으며, 중국과 동남아도 근일 투표를 시작할 예정이다.

한국 대표팀 선발을 위한 투표는 LoL 공식 홈페이지 내 별도 투표페이지롤 통해 계속되고 있으며 24일 마감 후, 익일(25일) 확정된 한국대표팀이 공개될 계획이다. 플레이어들은 투표 기간 중 매일(하루 1회 한정) 투표에 참여할 수 있는 형태이기에 이미 표를 행사한 플레이어도 언제든지 직접 투표를 통해 한국 최고의 팀을 구성할 수 있다.

LoL 올스타 2013 전 경기 내용은 케이블TV 온게임넷 채널 및 LoL공식 홈페이지와 온게임넷 홈페이지(www.ognlol.com)를 통해 HD로 무료 생중계 될 예정이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