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버 장애 관련 개임과 PC방 업주에게 보상하기로

라이엇게임즈가 11일 자사 게임 ‘LOL’(리그오브레전드)의 서버 장애에 대한 사과를 했다. 그리고 개인 플레이어와 PC방 업주에게 보상하겠다는 공지를 올렸다.

LOL은 최근 대단위 인프라 확충하는 과정에서 신규장비와 기존 장비간의 최적화 등 예기치 못한 문제가 발생해 불안정한 게임 서비스가 이뤄졌다.

이에 라이엇게임즈는 “쾌적한 게임 환경을 위해 대규모의 인프라 구축해왔다. 대단위의 서버 장비, 데이터 관리 장비, 보안 솔루션 등이 추가적으로 도입되었다”며 “관련된 모든 부서 인력들이 최선을 다해 복구 작업을 진행한 결과 현재 대부분의 장애 문제가 해결되었다”라고 말했다.

그리고 “진심으로 사과드리며 게임 이용에 불편을 드린 부분에 대해 보상이 될 수는 없겠지만, 소중한 시간에 발생한 장애에 대한 사과의 의미로 아래와 같은 선물을 준비하...장애 발생의 원인 및 조치를 하기로 했다”라고 발표했다.

◆ 지급 대상: 3월 29일(금) ~ 4월 10일(수)까지 게임에 접속한 모든 플레이어
◆ 보상 내용: 10승 IP 부스트
※ 해당 기간 중 기간제 아이템을 사용 소환사 10승 IP 부스트 추가 지급.
※ 부스트는 5월 10일 이내에 지급 완료 예정.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아래는 라이엇게임즈의 사과 공지 및 보상 안내

안녕하세요, 소환사 여러분.

최근 연속적으로 발생한 서버 장애로 인해 불편을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 드리며
여러분께서 궁금해 하시는 장애 발생의 원인 및 조치에 대해 말씀 드리고자 합니다.

장애 발생 원인
저희는 지난 해부터 여러분들에게 더 쾌적한 게임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대규모의 인프라 구축을 진행해 왔습니다. 대단위의 서버 장비, 데이터 관리 장비, 보안 솔루션 등이 추가적으로 도입되었고, 이를 위해 많은 인력들이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그러나 최근 신규 장비들과 기존 인프라간 최적화 및 안정화 작업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예기치 못한 문제들이 발생하였으며, 이 문제들이 실제 게임 서버에 영향을 주면서 장애 발생의 주 요인이 되었습니다.

대응 및 조치
문제 발생 후 이를 해결하기 위해 Riot 본사 및 한국 개발팀 및 서버 관리 인력이 총 동원 되어 원인 파악 및 조치를 진행하였습니다. Brandon Beck CEO를 비롯한 본사 경영진들도 한국 서버 안정화를 최우선 과제로 삼았으며, 관련된 모든 부서 인력들이 최선을 다해 복구 작업을 진행한 결과 현재 대부분의 장애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향후 서버 인프라 증축을 위한 Riot Games의 투자가 계속되는 동안 앞서 발생한 장애 원인을 사전에 철저히 차단할 것이며 점진적으로 안정적인 게임 환경 구축을 구현해 나갈 예정입니다.

라이엇 게임즈가 얻은 교훈
그동안 게임 이용 장애를 사전에 감지하고 빠르게 해결하기 위해 노력해 왔지만, 최근 장애는 지금의 노력만으로는 충분치 못했기에 발생한 것이었습니다. 지난 경험을 통해 저희는 시스템과 인프라 장비, 작업 절차 및 하드웨어에 대한 더욱 철저한 운영과 보완을 해야 한다는 값진 경험을 얻었습니다. 한국 게임 서비스 안정화는 Riot Games의 가장 중요한 목표이며, 앞으로도 안정적 서비스를 구현해 나가기 위해 모두가 최선을 다할 것임을 약속 드립니다.

소환사 여러분의 게임 이용에 불편을 드린 부분에 대해 보상이 될 수는 없겠지만,
소중한 시간에 발생한 장애에 대한 사과의 의미로 아래와 같은 선물을 준비하였습니다

◆ 지급 대상: 3월 29일(금) ~ 4월 10일(수) 까지 게임에 접속한 모든 플레이어
◆ 보상 내용: 10승 IP 부스트
※ 해당 기간 중 기간제 아이템을 사용하신 소환사님들께는 10승 IP 부스트가
추가로 지급됩니다.
※ 부스트는 5월 10일 이내에 지급 완료 예정입니다.

게임 이용에 불편함을 끼쳐드린 점 다시 한 번 사과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Riot Games 임직원 일동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