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GDC) 3회 연속 참가

▲ GDC에 3회 연속 참가하는 '테라' 북미판 포스터

[게임톡] 전세계 게임 개발자들이 모이는 무대에 ‘테라’가 선다!

㈜블루홀스튜디오(대표 김강석)는 온라인게임 ‘테라’가 3월 5일(현지시각)부터 9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GDC 2012(Game Developers Conference)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테라’는 GDC 2012에 블루홀스튜디오 북미법인 엔매스엔터테인먼트(이하 엔매스)와 유럽지역 퍼블리셔인 프록스터를 통해 참가하며, 서구 지역 미디어와 게임 개발자를 대상으로 게임 소개 및 시연대를 제공한다.

이번에 발표되는 ‘테라’는 최신 서구화 버전을 바탕으로 ▲솔로 플레이 개선점 ▲파티 플레이 개선점 ▲기술 부분 ▲기타 재미 요소 등이 다양한 이미지들과 함께 상세하게 소개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엔매스의 최고운영책임자(COO) 패트릭와이엇(Patrick Wyatt)은 ‘테라’를 사례로 온라인게임의 서버와 네트워크 기술에 대한 강연을 펼치며 전세계 게임 개발자들과의 소통의 시간도 가진다.

엔매스 양재헌 대표는 “기존 경쟁작들과 차별된 ‘테라’만의 게임성과 기술력을 선보이기 위해 오랜 시간 서구화 작업에 집중해 왔다”며 “세계적인 개발자 컨퍼런스인 GDC를 통해 개발 역량을 공인 받고 북미와 유럽 시장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테라’는 각각 북미와 유럽에서 오는 5월 1일과 3일 정식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으로, 현재 지속적인 비공개테스트를 통해 막바지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