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렉션e북, 리듬액션 게임앱 등 총 3종 어플리케이션 출시

▲ 3종의 신규 앱을 출시하는 와이디온라인
[게임톡] 와이디온라인(대표 신상철)은 ‘코코몽 습관동화’를 비롯한 자사의 어플리케이션 3종을 앱스토어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와이디온라인이 테블릿 PC로 이용할 수 있는 교육용 인터렉션 e북 ‘코코몽 습관동화’와 유니티(Unity) 3D엔진을 이용한 ‘코코몽 숫자나라’, 그리고 아이폰에 최적화된 리듬액션 게임 ‘디스코베리’를 선보였다.

코코몽 습관동화는 올리브 스튜디오와 출판사 별똥별이 제작해 큰 호응을 얻은 동화 ‘코코몽과 함께 좋은 습관 기르기’를 개발 협력사 SJ소프트텍과 함께 멀티플랫폼 환경에서 구현할 수 있는 독특한 아이디어로 개발, 인터렉션 e-book으로 재탄생 시켰다.

코코몽 습관동화는 양치질, 목욕, 떼쓰기 등 영유아에게 일어날 수 있는 친숙하고 일상적인 소재를 동화로 엮어 올바른 생활습관을 제시한다. 단순히 보고 읽는 동화에서 벗어나 동화 캐릭터를 움직이거나 자신의 음성으로 녹음해 들을 수 있고, 영어로도 변환되는 등 입체적이면서 적극적인 독서 방식을 선보인다.

코코몽 습관동화는 앱스토어 등록 3일만에 도서 부문 10위권에 진입하고, 일주일만에 3위를 차지하며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와이디온라인은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 코코몽을 활용한 유아용 교육게임, ‘코코몽 숫자나라’도 함께 출시했다. 코코몽 숫자나라는 영유아가 게임을 통해 재미있게 사칙연산을 테블릿 PC로 공부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이다. 카트를 타고 장애물을 피해가며 마술모자, 바구니 등의 아이템을 획득하는 흥미로운 학습 아이템으로 공부 재미를 배가시켰다.

리듬액션게임 디스코베리는 흥겨운 리듬의 ‘디스코(Disco) ‘와 신선하고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베리(Berry)’가 결합한 의미로, 화면에서 내려오는 키노트를 리듬에 맞춰 터치플레이 방식이 아닌 슬라이딩 캐치 방식으로 기존의 리듬액션 게임에서 느낄 수 없었던 독특한 재미를 제공한다.

와이디온라인 모바일 사업팀 장석원 팀장은 “다양한 앱 조작이 가능한 스마트 기기의 대중화로 양방향성의 e북 컨텐츠 등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며 “와이디온라인에서는 앞선 기술력으로 다양한 연령층의 유저들이 만족할 수 있는 멀티플랫폼 기반의 어플리케이션을 계속해서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한편, 와이디온라인은 이번 어플리케이션 출시를 기념해 코코몽 습관동화 1권은 무료로 제공하고, 2권, 3권은 7일(수)부터 $4.99에서 $2.99로 할인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코코몽 숫자나라와 디스코베리는 각각 $0.99, $1.99에 다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