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실무형 인재 사관학교, ‘올레모바일퓨처리스트’ 10기 모집

▲ KT의 인턴쉽 프로그램 '올레 모바일퓨처리스트'가 10기를 모집중이다.

[게임톡]  KT(회장 이석채, www.kt.com)는 대학생 실무 참여형 인턴쉽 프로그램인 ‘올레 모바일퓨처리스트 (olleh mobile futurist) 10기를 3월 29일까지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지난 2003년부터 10년 째 운영 중인 올레모바일퓨처리스트는 전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국내 최대 300명 규모로 진행되며, 현재까지 총 2,800여명의 우수한 인재들의 거쳐갔을 정도로 대학생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실무 참여형 프로그램이다.

올레모바일퓨처리스트로 선발된 학생들은 KT의 대표적 스마트 기기 체험/교육공간인 이화여대 스마트캠퍼스(ESC)를 직접 운영하는 등 수시로 변화하는 IT 시장의 정보를 현장에서 접하고 실무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이와 함께, KT의 올레모바일 블로그와 올레모바일 트위터 채널에서 스마트폰 사용 관련 커뮤니케이션을 담당하는 SNS 전문가 그룹인 ‘올레모바일 지니어스’로서 활동하게 된다.

올레모바일퓨처리스트는 고객 입장에서 아이디어를 내고, 출시 전 서비스 검증 활동을 계속하여 KT가 스마트 시장에서의 리더 위치를 확고히 하도록 돕고 있으며, 한명 한명이 고객의 대표가 되어 KT의 고객만족 혁신 활동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올레모바일퓨처리스트 10기는 최대 300명을 서류 및 면접 전형을 거쳐 선발할 예정이며, 발대식을 시작으로 오는 5월부터 내년 2월까지 총 10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활동 종료 후 우수 인재 100명에 한하여 2년차 활동인 ‘지니어스’ 그룹에 참여할 기회가 주어진다.

지니어스 그룹은 KT의 인재풀(Pool)로 관리되어 별도 활동과 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스마트폰 파워 유저로서 난이도 높은 실무에 참여하여 개별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가 주어진다. 지니어스 활동 우수자에게는 KT 공채 지원시 별도의 취업 캠프 참여, 지원시 가산점 부여 등 적극적 채용 연계 혜택이 부여된다.

전국 4년제 대학 3~6학기 재학생 및 휴학생은 누구나 올레모바일퓨처리스트에 지원할 수 있으며, 3월 6일부터 오픈되는 올레모바일퓨처리스트 트레이닝스쿨 웹페이지 (ts.mobilefuturist.com)에 가입, 주어지는 온라인 과정을 이수한 후 3월 29까지 지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지원 희망자는 3월 중 전국 각 지역에서 개최될 총 8회의 지원설명회를 통해 더욱 생생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자세한 정보는 올레모바일퓨처리스트 홈페이지 (www.mobilefuturis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KT 개인고객부문 Product & Marketing본부 SNS마케팅팀 황태선 팀장은 “올레모바일퓨처리스트는 통신업계 최초의 대학생 프로슈머(Prosumer) 그룹으로 10년이라는 긴 기간동안 KT는 물론 기업 영역 전반에 우수한 실무형 인재를 배출하는 인재풀로 발전하고 있다”며 “금번 10주년을 계기로 전국 각지의 우수한 능력을 보유한 대학생들이 올레 모바일퓨처리스트를 통하여 대한민국 IT 시장의 획기적 변화에 주도적으로 참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