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 스타크래프트 Ⅱ 프로리그 12-13시즌 4라운드 예고

사단법인 한국e스포츠협회(회장 전병헌, www.e-sports.or.kr)가 개최하며 8개 프로게임단이 참여하고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실시간 전략 게임 스타크래프트 Ⅱ: 군단의 심장(StarCraft Ⅱ® : Heart of Swarm)을 기반한 국내 e스포츠 대표 브랜드 ‘SK 플래닛 스타크래프트 Ⅱ 프로리그 12-13 시즌’이 약 한 달간의 휴식기를 마치고 4라운드가 4월 6일(토) 시작된다.

▶ 군단의 심장, 프로리그 순위 판도 바꿀까?
3라운드까지 진행된 프로리그 결과, 웅진이 독보적인 1위를 차지하고 있음 해도 한 달간의 휴식 뒤에 다시 시작되는 프로리그는 대 격변이 예고되고 있다. 3라운드까지 자유의 날개 버전으로 진행되었던 프로리그가 4라운드부터는 스타크래프트 Ⅱ: 군단의 심장으로 진행되기 때문이다. 웅진을 제외하면 6개 팀들이 불과 1~2 게임차로 호각을 다투고 있어, 군단의 심장에 얼마나 더 빨리 적응하느냐가 하반기 성적을 좌우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SK Telecom T1 소속 원이삭이 이번 4라운드부터 출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 때 연패의 수렁에 빠지며 위기를 겪기도 했던 SKT는 현재 공동 3위로 중위권에 들어서 있다. 원이삭을 필두로, 연속해서 KeSPA랭킹 1위를 유지하고 있는 정윤종 등의 활약을 앞세워 선두권 진입에 성공할 수 있을 지 지켜볼 만 하다.
또한 택뱅리쌍의 활약도 기대되고 있다. 지난 3월 진행됐던 ‘응답하라! ‘군단의 심장’, 더 스페셜’ 이벤트 매치에서 ‘택뱅리쌍’팀이 우승하면서 이름값에 걸 맞는 출중한 실력을 보인 바 있다. 웅진 Stars 선수들로만 구성됐던 ‘CJ Stars’는 아쉽게 준우승을 차지했지만, 군단의 심장에서도 전력을 과시하면서 4라운드에서도 웅진의 상승세가 이어질 것을 예고했다.
한편, 8위로 3라운드를 마감한 EG-TL은 4라운드부터 전 SK Telecom T1감독을 지낸 박용운 감독을 새로 선임하면서 팀을 다잡았다. 포스트시즌 진출을 목표로 밝힌 EG-TL은 새로운 사령탑과 함께 해외 팀의 저력을 보여줄 수 있을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 주 7경기로 돌아온 프로리그, 어디서 볼 수 있나?
‘‘SK 플래닛 스타크래프트 Ⅱ 프로리그 12-13 시즌’ 4라운드부터는 주7경기로 진행된다. 토, 일요일 경기는 용산 e스포츠 경기장에서 낮 12시부터 각각 두 경기가 온게임넷을 통해 생중계 되며, 월요일에는 신도림 인텔e스포츠스타디움에서 오후 3시부터 2경기가, 화요일에는 오후 2시 30분부터 1경기가 SPOTV를 통해 중계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이전보다 더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먼저, 국문중계는 이번 시즌 개막 시부터 서비스 되어온 네이버, 유튜브, 티빙을 통해 관람이 가능하고, 4라운드부터는 유스트림(http://www.ustream.tv)을 통해서도 프로리그를 손쉽게 만나볼 수 있다. 영문으로는 기존에 서비스 되었던 트위치TV외에도 유튜브 e스포츠채널(http://youtube.com/esportstv)을 통해서 온라인 관람이 가능하다.

▶ 4라운드부터 기대되는 기록
먼저, 웅진과 삼성전자의 프로리그 정규시즌 200승 도전이 4라운드에 세워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웅진은 현재 199승, 삼성전자는 198승을 기록 중이기 때문에 양 팀 중 어떤 팀이 먼저 200승 고지에 다를 수 있을 것인지도 궁금증을 더하고 있다. 팀뿐만 아니라 선수들도 통산 200승에 도전한다. 삼성전자의 송병구(199승), SK Telecom T1의 김택용(195승)이 그 주인공이다. 아직까지 이번 시즌에 자주 출전하지 않았던 김택용이 군단의 심장에서 활약하며 200승을 달성할 수 있을지 지켜볼만 하다.
이 외에도 KT Rolster의 김대엽(95승), 8게임단의 김재훈(95승), 전태양(94승)이 통산 100승까지 5~6번의 승리가 남아있어, 빠르면 4라운드에 100승 달성의 영예를 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 스마트월렛 라운드와 함께하는 프로리그
협회는 이번 프로리그 4라운드 ‘스마트월렛 라운드’ 시작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4라운드 기간 내내 프로리그 경기장을 찾는 팬들 전원에게는 스마트월렛 이벤트 페이지에서 프로리그 쿠폰을 다운받아 경기장에 방문하면 ‘스마트월렛 핸드폰 액정 클리너’를 제공하며, 이벤트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후 추첨을 통해 ‘스마트월렛 제휴업체 기프티콘’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또한, 4월 6일(토)부터 4월 14일(일)까지 2주간 ‘프로게이머 이상형 월드컵 이벤트’가 진행된다. 1,2주차에 경기장에 방문하여 이상형인 프로게이머를 카드에 적어 투표하면, 최고 득표를 받은 1인으로 선정된 선수에게 투표한 팬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이상형 프로게이머 사진첩’을 제공한다. 이상형 월드컵 이벤트는 용산경기장에서 진행되는 주말경기에 한해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프로리그 공식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proleague.kespa)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