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조 A3 후속작 A3 리턴즈, 휴면 유저 복귀 대대적 지원

'A3 리턴즈’
[게임톡] "10년 전 성인게임의 파격, 다시 돌아왔다."

2002년 11월, 최초의 성인 게임으로 강력한 센세이션을 일으켰던 ‘A3’의 후속작 ‘A3 리턴즈’(㈜액토즈소프트 서비스, 애니파크 공동개발)가 이를 향수하는 100만 유저들을 향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어 주목된다.

온라인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이라면 지금으로부터 10년전 파격적인 성인 전용 게임으로 유저들의 이목을 한 몸에 받았던 ‘A3’를 기억할 것이다.

이를 계승한 ‘A3 리턴즈’는 2009년 전면 무료화 선언과 함께 유저 저변을 확대, 성인게임으로서 입지를 굳히며 지금까지도 유저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정통 성인 전용 MMORPG이다.

당시, 온라인게임 시장에서는 상상할 수 없었던 과감한 노출과 섹시 콘셉트로 캐스팅 캐릭터 ‘레디안’을 전면에 내세워 유저들에게 널리 알려졌던 ‘A3’와 ‘A3 리턴즈’ 시리즈는, 야한 게임이라는 통념에서 벗어나 성인들이 즐기는 온라인 게임으로서 프리미엄 서비스를 지향, 이로써 온라인 게임 역사상 ‘최초의 성인 게임’이라는 수식어를 달게 되었다.

‘A3 리턴즈’는 현재까지도 ‘A3 리턴즈’만의 독자적인 PK시스템과 분쟁시스템 그리고 주기적으로 실시하는 공성전등을 통해 게임 유저들로부터 두터운 사랑을 받고 있으며, 특히 오랫동안 서비스 해 온 온라인 게임답게 두터운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있어 장수 게임의 진가를 발휘하고 있다.

특히 30-40대 연령층이 50%이상을 구성하고 있는 ‘A3 리턴즈’는 최대 13명 단위로만 구성 가능한 기사단 때문에 구성원들끼리 유대관계가 끈끈한 것이 특징이다.

‘A3 리턴즈’는 그 동안 계속해서 게임 유저들간 개별적인 오프라인 모임을 활발히 진행해 오고 있으며, 토너먼트 대회 참여시 PC방 한 곳을 대여해 구성원 모두가 한 자리에서 플레이를 진행, 또한 토너먼트 대회 후 갖는 술자리 등 성인들만이 즐길 수 있는 소소한 즐거움이 게임을 통해 이루어졌던 것에서 볼 때 시사하는 바가 크다.

이에, ㈜액토즈소프트는 ‘A3 리턴즈’를 즐기며 끈끈한 우정을 과시했던 ‘A3 리턴즈’ 휴면유저의 복귀를 환영하고 오랜만에 옛 게임을 즐김으로써 예전의 향수를 즐길 수 있도록 유저들을 위한 특별한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A3 리턴즈’는 친구찾기 콘셉트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함으로써 유저들에게 오래된 인연을 찾는 특별한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관련 이벤트는 추후 홈페이지를 통해서 자세히 공개될 예정이며, 이벤트와 함께 게임 안에서 옛 친구를 만나는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