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00만 다운로드 돌파 후 6개월 만에 두 배 성장

[게임톡] 국내 모바일게임사가 글로벌 스마트폰 게임 시장에서 괄목할 성과를 거두어 관심이 집중된다.

게임빌(대표 송병준, www.gamevil.com)은 자사의 스마트폰 게임들이 전 세계 시장에서 누적 1억 다운로드를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이는 게임빌이 지난 해 8월에 누적 5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후 6개월 만에 두 배나 성장한 수치라서 업계의 기념비적인 사례로 조명되고 있다.

현재 전 세계 시장에서 누적 1억 200만 다운로드를 기록 중인 게임빌은 애플 앱스토어에서 4400여 만 다운로드,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3600여 만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고른 활약을 펼쳤으며, 국내 이통 3사의 오픈 마켓에서도 2200여 만 다운로드를 이어가고 있다.

이와 같은 성과의 요인으로 ‘제노니아’, ‘프로야구’, ‘카툰워즈’ 시리즈 등 글로벌 시리즈 브랜드에 ‘에르엘워즈’ 등 신작이 흥행을 잇고 있는 점, 또 기존 하드 코어 유저뿐 아니라 신규 유저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점이 주효했다는 평이다.

특히 최근 급속도로 활성화 되고 있는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게임빌이 ‘카툰워즈’, ‘제노니아4’ 등 주요 타이틀을 히트시키며 두드러진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점도 돋보인다.

또 다른 성공 요인으로 해외 시장에서의 성장을 손꼽고 있다. 게임빌은 기존 미국 현지 법인을 중심으로 한 북미 시장의 성공과 더불어 일본 현지 법인을 설립하면서 아시아 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최근 들어 일본과 중국 시장에서 게임빌 히트작들의 인지도가 급격히 상승하고 있다.

게임빌은 오픈 마켓 초기부터 전 세계 스마트폰 게임 시장에서 히트작들로 마니아를 양산해 왔으며, 이제는 크로스 프로모션과 게임 간의 유기적인 연계, 프리투플레이(Free To Play)를 통해 방대한 유저 풀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성장세에 미국과 일본 지사의 아시아권 공략이 가세해 올해에는 전 세계 스마트폰 게임 시장에서 더 큰 성장이 전망되고 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