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프로게이머 89명 교육이수, 13명 신규 프로게이머 등록

사단법인 한국e스포츠협회(회장 전병헌, www.e-sports.or.kr)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후원하는 2013 상반기 프로게이머 정기/소양교육이 지난 3월 27일(수) 서울 상암동에 위치한 한국콘텐츠진흥원 DMS 12층 다목적 홀에서 실시되었다.

이번 교육은 13명의 신규 프로게이머 선수들과 89명의 기존 프로게이머 선수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 되었다. 한국e스포츠협회 전병헌 회장의 인사말로 시작된 이번 교육에서는 JDI 스포츠 조종현 대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국기봉 팀장, 온게임넷 성승헌 캐스터, EG-TL 김성환 매니저가 강사로 초빙되어 강의를 진행하였다.

한국e스포츠협회 전병헌 회장은 인사말에서 e스포츠에 대한 관심을 갖게 된 계기와 협회장이 된 사연을 소개했다. 이어 게임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 전환, 대한체육회 정식 가맹 단체 등록 등의 구체적인 사업 계획을 공개하며 프로게이머들에게 e스포츠에 대한 비전을 제시했다. 한국e스포츠협회장으로써는 처음으로 정기/소양교육 강연자로 나선 전병헌 회장은 프로게이머들에게 더욱 뜻 깊은 자리를 만들었다.

‘운동 손상 기전과 재활운동’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JDI 스포츠 조종현 대표의 강연에서는 ‘거북목 증후군’, ‘손목 수근관 증후군’에 대한 증상 및 치료 방법이 소개되었다. KT Rolster 이영호 선수의 재활 치료를 맡아 성공적으로 이끌었던 조종현 대표는 프로게이머들에게 다양한 스트레칭 방법을 소개하며 꾸준한 운동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두 번째 시간에서는 ‘은퇴 이후 진로 선택에 대한 선배의 조언’이라는 주제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국기봉 팀장의 강연이 진행되었다. 국기봉 팀장은 이 시간을 통해 프로게이머들이 가져야 할 책임감과 미래를 위한 자기 계발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며 후배 프로게이머들에게 아낌없는 조언을 들려주었다.

이어진 교육에서는 ‘방송 인터뷰 능력 배양’이라는 주제로 다방면에서 활동중인 온게임넷 성승헌 캐스터의 강연이 진행되었다. 2012 프로야구 미디어데이의 선수 인터뷰 소개로 강의를 시작한 성승헌 캐스터는 인터뷰의 중요성을 재치 있는 입담으로 선수들의 웃음을 자아내며 많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마지막 교육에는 ‘해외대회 출전 시 유익한 글로벌 에티켓’이라는 주제로 EG-TL 김성환 매니저의 강연이 진행되었다. MLG 매니저로서 활동중인 김성환 매니저는 이번 강연에서 ‘2013년 해외 대회 현황’ 및 ‘일상생활 간단 영어회화’, ‘경기장 내 영어 행동요령’에 대한 내용으로 강의를 진행하며 향후 해외 대회에 참가 하게 될 프로게이머 선수들에게 유용한 팁을 전달하였다.

한편 이번 교육에 불참한 선수들 중 사유가 인정된 선수들에 한하여 보수교육이 실시될 예정이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