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빅을 쌓아 자신만의 별 꾸미는 감성 게임 올레마켓 출시

모비클(대표 정희철)은 자사가 퍼블리싱하고, 크로키(대표 김영규)가 개발한 조립 SNG ‘큐빅월드’를 국내 올레마켓에 출시했고, 곧이어 티스토어, U+앱마켓, 구글 플레이에 출시 예정임을 25일 금일 밝혔다.

‘큐빅월드’는 큐브를 쌓아 만든 장식물로 개성 넘치는 자신만의 별을 꾸밀 수 있는 조립 SNG로 밤하늘 배경의 특별한 감성 컨텐츠들을 색다른 각도로 제공한다.

‘큐빅월드’는 평면적인 맵을 가진 기존 SNG 게임과 달리 직육면체 형태로 구성되어 있어, 독특한 구조가 주는 새로운 재미를 경험할 수 있다. 총 6개의 맵에 따라 각각 다른 테마를 지원하기에 더욱 완벽한 데코레이션이 가능하다.

‘큐빅월드’에서 ‘큐브’는 건물 건설, 장식물 창작, 시설 구매, 퀘스트 수행, 별자리 완성하기를 할 수 있는 무한의 물체로 유저가 컨텐츠를 소비하는 동시에 컨텐츠를 생산해 나가는 순환구조를 가능하게 한다.

기존의 SNG가 상점의 액세서리로만 꾸미기의 제한이 있었다면, ‘큐빅월드 ‘는 장식물을 직접 만들어 장식할 수 있다. 또한 나만의 장식물에 직접 가치를 매겨 친구에게 팔 수도 있고, 많은 친구들이 장식물을 구매하면 큐빅 월드 조립 랭킹 순위가 오르게 된다.

퀘스트를 통해 NPC의 다양한 이야기가 전개되고, 유저의 아바타가 게임속에서 NPC와 이야기하며 퀘스트가 진행된다. 이 과정에서 특별 보상인 ‘별’을 모아 별자리를 만들 수 있다.

출시를 기념해 3월 22일부터 4월 5일까지 회원가입, 친구추천, 레벨업 세 가지의 이벤트가 진행되며, 이를 통해 게임 내 특별 아이템들을 받을 수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