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톡 창간 BJ특집1] 양띵 최고 동접 5만명-소닉 스타2-아이유-용개 등 핫

아프리카TV가 싸이월드나 트위터처럼 하나의 사회적 트렌드로 부각되고 있다. 아프리카TV에서 인기 BJ는 명문 축구클럽 바르셀로나의 ‘메시’같은 존재다.

홍승호 아프리카TV 팀장이 뽑은 역대 방송 Best5는 양띵 핵전쟁 시즌2-가수 아이유 아프리카TV 택시-소닉 스타2 결승용개의 신작 동영상-아프리카TV 방송대상 시상식이었다.

용개님의 동영상 발표 방송
1. 양띵 핵전쟁 시즌2 (2012년 12월 30일)
아이디 : wud1 닉네임 : 양띵
아프리카TV  http://vwx.kr//9au 
최고동접 5만 605명. 누적 시청자 39만6899명.

아프리카TV에서 단일 방송으로는 최대의 시청자를 모은 방송으로 개인방송 최초로 ‘마인크래프트’ 핵을 가지고 진행한 대규모 프로젝트였다. 7개국(7명 BJ 공동진행)이 서로 협상, 전쟁, 배반 등을 펼치며 다양한 에피소드를 양산했다. 프로그램은 양띵이 콘텐츠 여왕으로 자리잡게 하는 계기가 되었다.

2. 가수 아이유, 아프리카TV 택시에 타다 (2010년 7월 28일)
아이디 : dlxor70 닉네임 : 떳따★e택시

아프리카TV http://vwx.kr//9av

택시 방송으로 유명한 e택시님의 택시에 아이유가 탑승해, BJ님과 함께 잔소리를 듀엣으로 불러 화제가 되었다. 이후 아프리카TV 아이유 출현이라는 연관 검색어가 생겨나는 등 아프리카TV가 유명세를 탔다.

3. 소닉 7차 스타리그 결승전(2012년 11월 10일)
아이디 : sogoodtt 닉네임 : 소닉입니다

아프리카TV http://vwx.kr//9aw

아프리카TV에서 스타크래프트 대회를 꾸준히 진행해온 소닉! 7차 스타리그에서 라이선스 문제가 불거져 논란이 커졌다. 그렇지만 이 소식을 들은 블리자드 대표가 전격적으로 소닉 스타리그 진행을 허가했다. 라이선스도 발급했다. 온갖 우여곡절 끝에 진행된 소닉 7차 스타리그 결승전은 이 때문에 베스트 방송으로 선정되었다.

4. 용개님의 동영상 발표 방송
아이디 : drakedog 닉네임 : [EE]Drakedog

아프리카TV http://vwx.kr//9ax

용개님의 신작 동영상 발표 방송은 항상 최고의 인기 방송이다. 아프리카TV에서 제공하는 2222명 방송도 화제가 되었다. 외쳐! EE! http://afreeca.com/drakedog
그리고 게임 커뮤니티에서 이슈가 되었던, 용개형의 방송 복귀를 위한 순례…용개님의 개인방송국에 매일 순례글을 남기며 화제가 끊이지 않았다.

아프리카TV 7주년 이벤트로 용개님의 방송 복귀가 결정되자, 책자님의 331일간의 순례가 겨우 끝이 났다.

아프리카TV 시상식
5. 2012 아프리카TV 방송대상 시상식 (2012년 12월 11일)

아프리카TV http://vwx.kr//9ay

아프리카TV 운영진들이 혼신의 힘을 들여 준비한 ‘2012 아프리카TV 방송대상 시상식’ 시상식 현장을 아프리카TV로 생중계를 진행했다. 2만여명의 시청자가 실시간으로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시상식 당시에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예전에는 100~200명이면 “엄청나다!”라고 했던 시청자수를 이제는 10000명이 넘어야 “오!” 라고 할 수 있다. 또 기술적 실력도 많이 늘었다. 예전에는 캠이나 조명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몰라서 코가 없던 BJ들이 이제는 연예인만큼 능숙하다.

자신의 끼와 재능으로 세상과 소통하는 사람 BJ의 스타탄생의 비결은 ‘소통’이다. 시청자들의 마음을 얻지 못하면 제아무리 용을 써도 외면당한다. 개성만점 최고수 BJ를 향한 길에 홍승호 아프리카TV 팀장이 추천한 역대 방송 Best5가 프로의식을 북돋는 계기가 될 것 같다.

한경닷컴 게임톡 황인선 기자 enutty415@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