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중대-이중선, 카트 15차리그 2라운드 진출 여부 관심

[게임톡] 카트라이더의 ‘쌍둥이 돌풍’이 현실화 될까.

넥슨(대표 서민)은 오는 3월 1일 용산 e-스타디움에서 열리는 ‘카트라이더 15차리그’ A, B조 2차 경기에 ‘쌍둥이 라이더’ 이중대-이중선이 나란히 출전, 2라운드 진출의 문을 두드린다고 밝혔다.

일란성 쌍둥이형제인 이중대와 이중선은 이전 총 세 차례(11, 13, 14차)나 함께 리그본선에 진출해 특별한 관계만큼이나 출중한 실력으로 유명세를 탔다. 15차리그에서도 2라운드 진출에 성공해 ‘카트 DNA’의 힘을 유감없이 발휘할지 여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중대
이번 리그 A조에 속한 이중대(17포인트)는 지난 1차 경기서 컨디션난조로 인한 예상 밖의 부진으로 3위를 기록, 현재 같은 조 5위 김경훈(16포인트)에 바싹 쫓기고 있다. 1, 2차 경기 합산포인트 상위 4명에게만 주어지는 2라운드 진출권 획득이 불투명한 상태다.

지난 1차 경기가 끝난 직후 이중대는 “너무 잘하려고 했던 게 오히려 부담으로 작용해 제 기량을 보여주지 못했던 것 같다”고 말하며, “혹독한 연습을 통해 2차 경기에서는 달라진 모습을 보여주겠다”며 리그에 임하는 각오를 다졌다.

이중선
반면, B조의 이중선(33포인트)은 지난 1차 경기 때 시종일관 안정적인 주행으로 2위를 차지, 함께 B조에 속한 ‘빅3’ 전대웅(55포인트)의 대항마로 떠오르며 이번 리그서 ‘형보다 나은 아우’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이중선은 현재 중위권에 포진한 선수들과 10포인트가 넘는 큰 격차로 앞서고 있어 이변이 없는 한 2라운드 진출이 유력시 되고 있다.

A, B조의 2라운드 진출자가 가려지는 이번 경기에는 이중대, 이중선 외 문호준, 전대웅 등의 스타 플레이어가 함께 출전하며 경기는 저녁 6시 온게임넷을 통해 생방송된다.


■카트라이더 리그는?

카트라이더 리그는 2005년에 출범해 약 7년간 지속돼오고 있는 국내 최장수 e스포츠 리그다. 알기 쉬운 경기진행 방식, 박진감 넘치는 볼거리 등 남녀노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며 대한민국 e스포츠 리그의 견인차 역할을 톡톡히 해왔다.

그간 코카콜라, 올림푸스, SK 등 유수의 업체들로부터 후원을 받으며 김대겸, 전대웅, 문호준 등의 스타 플레이어들을 배출하는 등 한국 게임 리그의 활성화를 선도해왔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