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2 캐리건 싱글 캠페인 한국 등 12일 전세계 출시

전세계를 향한 저그 군단의 침략을 시작했다. 확장팩 ‘스타크래프트2:군단의 심장’(이하 군단의 심장)가 12일 전세계에서 동시 출시되었다.

▲ 스타크래프트2 군단의 심장 1호 구매자와 2호 구매자
스타크래프트2 캐리건 싱글 캠페인 한국 등 12일 전세계 출시

확장팩은 한국을 비롯한 미국, 캐나다, 유럽, 러시아, 호주, 뉴질랜드, 동남아시아, 멕시코, 칠레, 브라질, 대만, 홍콩과 마카오에서 구매할 수 있다.

공식 홈페이지(www.StarCraft2.com)를 통한 디지털 다운로드 방식으로도 구매가 가능하다. 중국에서의 출시 일정은 추후에 공개될 예정이다.

마이크 모하임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CEO는 “군단의 심장에서 스타크래프트2의 모든 요소를 향상시켰다”며 “케리건을 중심으로 한 캠페인과, 새로운 멀티플레이어 유닛들과 지도뿐만 아니라, 새로운 온라인 요소들과 신규 기능을 통해 그 어느 때보다 스타크래프트 2를 더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 스타크래프트2 개발자 맷 솀바리(오른쪽 첫번째), 닉 슬러 사인회
군단의 심장은 DVD-ROM으로 제작되어 윈도우 XP(Windows® XP), 윈도우 비스타(Windows® Vista), 윈도우 7(Windows® 7), 윈도우 8(Windows® 8) 그리고 매킨토시(Macintosh®) 운영 체제에서 플레이를 가능하다. 권장소비자가 3만6000원에 판매된다.

또, 블리자드는 디지털 및 실제 보너스 아이템이 다수 포함된 군단의 심장 소장판도 지정 매장에서 한정된 수량으로 권장소비자가 7만5000원에 판매한다. 플레이어들은 이와 함께 소장판에 포함되어있는 모든 디지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디지털 딜럭스 버전을 www.StarCraft2.com을 통해 5만6000원에 다운로드 하여 구매할 수 있다.

군단의 심장 일반판 패키지 또는 디지털 다운로드 버전을 구매한 플레이어들은 언제든지(일반판 및 디지털 딜럭스 버전이 판매되는 동안) 추가 2만원을 결제하면 디지털 딜럭스 버전으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 군단의 심장 판매 현장
한편 블리자드는 공식 출시 전날인 3월 11일 한국을 시작으로 전 세계 각지에서 릴레이로 진행되는 출시 행사를 열었다. 이 전야제에서 유명 e스포츠 인사이자 해설가인 숀 플롯(Day[9], Sean Plott)과 함께 트위치TV(Twitch.tv)와 블리자드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생중계되었다. 블리자드의 e스포츠 파트너인 온게임넷과 곰TV를 통해서도 방송되었다. 생중계를 놓친 플레이어는 http://ko.twitch.tv/starcraft_kr에서 출시 행사 방송을 다시 볼 수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