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스토어 ‘주목할 만한 앱’ 선정, 24개국 RPG 부문 1위

모바일 네트워크 게임 전문 퍼블리셔 에이콩이 지난 1일 에이밍을 통해 ‘로드 오브 더 로드(LOR)’의 일본어판을 일본 앱스토어에 출시했다. L.O.R은 독특한 게임성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 더 인정받고 있는 게임 개발사 매직큐브가 만든 게임으로, ‘iTunes Best of 2012’ 참신한 게임 플레이 부문에 선정된 ‘핑거샷 RPG’에 이어 두 번째로 일본에 퍼블리싱 되는 작품이다.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되자마자 ‘주목할 만한 앱’에 선정된 바 있는 ‘LOR‘은 드래곤을 물리치기 위한 원정대의 모험을 그렸으며, 유닛을 모아 파티를 만드는 색다른 재미를 구현한 슈팅 게임으로 일본을 제외한 국가에서는 작년에 출시돼 24개국 앱스토어에서 RPG 부문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 일본 버전 스크린샷

이번에 일본 앱스토어에 출시된 ‘LOR‘은 에이콩 특유의 완벽에 가까운 현지화를 통해 ‘Tap Dash!’라는 제목으로 새롭게 선보였다. 지난 주에 일본에 출시된 ‘핑거샷 RPG(일본명 ‘Pull Dash!’)’의 디자인 컨셉 및 캐릭터를 계승했다는 점에서, 일본 현지 운영사인 에이밍은 두 타이틀을 묶어 ‘Dash!’ 시리즈의 특설 페이지(http://aiming-games.com/dash/)를 개설해 운영 중이며 향후 ‘Aiming Games’ 사이트를 통해 다양한 퍼블리싱 타이틀을 선보일 계획이다.

‘던전앤파이터 여거너’ 스마트폰 버전의 중국 출시에 이어 ‘핑거샷 RPG’ 및 ‘LOR‘의 일본 출시 등 해외 퍼블리싱 사업 부문에서도 두각을 나타낸 에이콩은 에이밍과 추콩을 포함한 3자간 협의를 주도하며 명실상부한 아시아의 게임 비즈니스 허브로서 자리를 굳혀가고 있으며, 일본산 게임의 중국 서비스 및 중국산 게임의 일본 서비스에 대해서도 활발한 논의를 진행 중에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