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 단위로 유저가 달성한 랭킹에 따른 보상 제공

㈜넥슨(대표 서민)은 EA 서울 스튜디오(Electronic Arts Seoul Studio LLC)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 게임 ‘EA SPORTS™ FIFA Online 3(이하 FIFA 온라인 3)’에서 제공하는 랭킹 모드, ‘순위 경기’의 정규시즌을 28일(목)부터 개막한다고 밝혔다.

‘순위 경기’는 플레이어간 대전을 통해 실시간으로 유저랭킹이 기록되고, 랭킹별로 등급과 보상이 부여되는 경쟁 모드로, 앞선 두 차례의 프리시즌(Pre-Season)을 거쳐 이번 정규시즌이 개막됨에 따라 유저간 본격적인 실력경쟁이 펼쳐질 전망이다.

정규시즌은 2주 단위로 진행되며, 새롭게 ‘순위 경기 기록실’을 제공해 유저의 체계적인 랭킹 관리를 지원하고 프리시즌과 차별화된 보상을 지급한다.

▲ 피파온라인3 순위경기 이미지
우선 현재까지 획득한 경기타입별(1vs1~5vs5) 순위 경기 포인트와 시즌 중 자신의 포인트 변동폭을 그래프로 확인할 수 있으며, 지난 시즌 데이터까지도 함께 표시돼 시즌별 성적 비교가 용이하도록 했다. 또한, 최근 치른 세 경기에 대한 세부정보(승/패, 연승 기록, 획득 포인트) 및 게임 내 친구들 순위표 등의 정보도 제공한다.

보상으로는 유저의 등급과 순위에 따라 ‘전설의 선수팩’을 포함한 선수카드와 ‘EP(게임머니)’가 차등 지급되며, 그 중에서도 ‘전설’ 혹은 ‘월드클래스’ 등급을 달성한 우수유저들에게는 각각 감독명(ID) 앞에 붙일 수 있는 ‘금별’, ‘은별’ 아이콘(Icon)과 함께 경기 전 대기실 슬롯에서 금색, 은색의 완장이 표시되는 명예가 주어진다.

‘FIFA 온라인 3’의 사업을 총괄하는 넥슨 이정헌 본부장은 “정규시즌 개막과 더불어 실제 축구리그를 방불케 하는 치열한 순위경쟁이 연출되기를 기대한다”라며, “유저들이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해 명예로운 감독의 자리에 오르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FIFA 온라인 3’에서는 오는 3월 13일(수)까지 접속 시 매일 1회에 한해 ‘3월 이적시장 TOP100 선수팩 카드’, ‘행운의 EP카드’, ‘리그 시뮬레이션권’, ‘2012년도 선수팩 카드(능력치 전체)’ 중 무작위로 1개의 아이템을 선물하는 ‘출석체크’ 이벤트를 실시한다.

FIFA 온라인 3는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모은 글로벌 히트작 ‘EA SPORTS FIFA 프랜차이즈’를 계승한 정통 온라인 축구 게임으로, 차세대 기술력의 도입을 통해 한층 향상된 게임플레이와 생생한 그래픽을 지원한다. 또한, 방대한 공식 축구 라이선스를 보유한 원작 시리즈의 명성을 이어, 전세계 45개 국가 대표팀과 32개 리그에 소속된 15,000 명에 달하는 실제 선수들의 모습 및 최신 라인업 정보가 그대로 반영된다.

FIFA 온라인 3의에 대한 세부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fifaonline3.nex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