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프로젝트’ 윤-원영 캐릭터송 앨범 발매

온라인게임 '스타프로젝트' 일러스트
[게임톡] 국내 최초로 게임 캐릭터송 음반이 발매된다.

국내최초 여성향 육성 연애시뮬레이션 게임 ‘스타프로젝트’를 개발, 서비스 중인 ㈜아툰즈는 2월 중순 스타프로젝트 주인공 캐릭터 윤, 원영의 캐릭터송 앨범 1집을 발매한다고 밝혔다.

게임에서 오프닝이나 엔딩 곡 혹은 삽입곡으로 홍보영상과 함께 곡이 서비스되는 경우는 많지만, 게임 주인공 캐릭터 성우가 직접 보컬을 맡아 정식음반을 내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이 때문에 게임 음악 마니아들은 물론 성우 팬들까지 환호하고 있다.

스타프로젝트 제 1회 성우 팬미팅현장.
‘스타프로젝트 온라인’은 여성유저를 타깃으로 한 연애육성 게임으로 유저가 직접 매니저가 되어 원하는 남성 캐릭터를 골라 연습생부터 연예계 정상이 되는 과정을 플레이한다.

캐릭터를 육성하면 점차 스타가 되어가는 과정에서 매니저와 스타와의 여심을 녹이는 달콤한 러브스토리와 화려한 CG, 삽입된 성우의 보이스를 즐길 수 있는 것이 이 게임의 핵심이다.

최근 프랑스(http://www.galaxy-games.com)에도 오픈베타 서비스 중이다. 국내에선 아툰즈가 운영 중인 비비빅닷컴(www.vvvic.com)과 네이버(http://apps.naver.com/app/31010)와 네이트 소셜앱스(http://bit.ly/rc0JU9)로도 오픈되어 인기를 끌고 있다.

캐릭터 보이스드라마의 내용을 다룬 카툰.
현재 총 6명의 스타 캐릭터가 등장하는 스타프로젝트는 성우 최승훈, 이호산, 엄상현, 안현서, 이경태, 신용우 등 타겟 연령층의 많은 팬을 확보하고 있는 성우가 주인공 꽃미남 캐릭터들의 보이스를 맡고 있다.

이들은 각 캐릭터만의 각기 다른 성격과 외모, 스타일로 많은 여성 유저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주인공 외 NPC와 서브(조연) 캐릭터들에는 양정화, 서유리, 남도형, 김광국, 심규혁 등 국내 수십명의 성우들이 참여, 국내 최다수 성우출연 게임으로 기록될 것으로 예상된다. .

아툰즈는 지난 해 11월 말 과천 서울대공원 하비인 월드에서 유저 300여명이 참여한 제1차 성우 팬미팅을 성황리에 개최하기도 하였다. 성우 팬미팅에서 각 각 공략캐릭터인 윤(cv:최승훈) 원영(cv:이호산)의 캐릭터송 1곡들이 최초 깜짝 공개되었으며 최승훈, 이호산 성우가 각각 라이브로 캐릭터송을 선보이기도 하였다.

윤과 원영의 캐릭터송 음반에는 게임 애니메이션 곡 작업으로 유명한 시드사운드가 참여, 음악성과 함께 게임 캐릭터송으로서의 완성도 높은 앨범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스타프로젝트 캐릭터송 미니앨범 1집은 윤과 원영편의 캐릭터 디자인과 CG를 담당한 원화가인 ‘녹시’의 새로운 컬러 일러스트5종이 추가되어 디자인되었다. 캐릭터 캐리커처 미니 카툰 등이 부클릿에서 소개된다.
또한 오프라인 CD 앨범에서만 추가되는 보너스트랙에는 최승훈, 이호산 성우가 연기한 각각의 캐릭터 버전별 7~8분 가량의 보이스 미니드라마가 삽입되어 있어 게임 유저층에게는 높은 소장가치를 가질 것으로 보인다.

활발한 국민 남친캐릭터 윤의 캐릭터송은 ‘love 스트레이트’, ‘하루’, ‘Dear’으로 주로 밝고 경쾌한 노래에서부터 따뜻하고 애절한 느낌의 발라드로 구성 되어있다.

차도남 캐릭터인 원영의 캐릭터송은 ‘Prelude’ ‘still you’로 캐릭터의 남성다운 보이스가 잘 어울리는 댄스곡까지 포함되어 있다. 각각의 노래는 캐릭터의 성격과 게임을 플레이할 때 느껴지는 캐릭터의 대사나 스타일, 느낌을 고스란히 담고 있다.

캐릭터 일러스트.
또한 이번 캐릭터송 앨범에는 스타프로젝트의 오프닝 테마곡인 ‘Twinkle star’의 풀 버전도 수록되어 스타프로젝트 유저뿐 아니라 국내 성우팬, 게임음악 마니아층에게도 큰 파장을 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아툰즈는 오는 2월 23일에서 3월 7일간 공식홈페이지(http://www.vvvic.com/)와 네이트 클럽(http://club.cyworld.com/atoonzapps), 네이버 커뮤니티 카페(http://cafe.naver.com/starprojects)를 통해 캐릭터송 앨범의 예약판매를 우선적으로 시행하기로 하였으며, 예약 판매 기간 동안에만 구입할 수 있는 한정판 특별 캐릭터 굿즈 패키지를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