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3~29일 일주일간 진행, ‘아시아 판타지’ 본격 선보여

NHN(게임부문 대표 이은상)은 아시아 판타지의 세계를 열어나갈 MMORPG '아스타'의 비공개 테스트(Closed Beta Test: 이하 CBT)를 1월 23일부터 29일까지 일주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테스트에는 지난20일까지 선발과정을 거친 테스터가 대규모 참석한다.

폴리곤게임즈가 개발한 '아스타'는 엘프와 오크 등 서양판타지가 주를 이루던 판타지 게임 장르에 한국, 중국, 일본 등 아시아의 문화와 전설을 환상적인 그래픽으로 재현하여‘아시아 판타지’라는 새로운 영역을 제시하는 MMORPG이다.

무엇보다 편리하고 직관적인 퀘스트 동선을 제공하고,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RvR 구현에 중점을 둔 이번 '아스타' CBT는 기간 동안 평일은 오후 2시부터 주말에는 오후 12시부터 테스트가 시작되어 자정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아스타'의 핵심 시스템인 RvR을 경험할 수 있는 10대 10 규모의 인스턴스PvP콘텐츠인‘격전’이 전격 공개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격전’은 '아스타'를 구성하고 있는 ‘아수’와 ‘황천’ 두 진영에서 각각 10명씩 총 20여명의 플레이어가 ‘격전’맵에진입하여 단체로 전투를 벌이는 시스템으로MMORPG의묘미를 경험할 수 있다.

그 외의 ▲이용자들이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확대한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파티 없이도 여러 명이 즉석에서 협동하여 필드 내의 대형 보스 몬스터를 사냥할 수 있는 ‘지역 협동 임무’도 공개된다.

CBT참가자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신개념 전장인 ‘격전’에서 무훈레벨을 달성하는 ‘격전을 체험하라’▲삼사라에 퍼져있는 열반경의 단서를 수집하는 ‘열반경의 진실, 단서를 모아라’▲‘아수’와 ‘황천’ 두 진영의만렙을 달성하는 ‘무(武)의 극치, 최고레벨 달성’ 등의 이벤트를 진행하고 삼성노트북, 젠하이져헤드셋, 문화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게임 가맹 PC방에서 '아스타'를 즐기는 이용자들을 위한 ‘수행자여! PC방으로!’ 이벤트도 진행된다. PC방에서 '아스타'에 접속하여 수행하면 ‘경험의 부적’ 등 '아스타' 인기 아이템과상품을 제공한다.

NHN 한게임 조현식 코어게임사업부장은 “이번 테스트를 위해 RvR의 시작점이 되는 ‘격전’시스템, 다양한 패턴의 퀘스트, 난이도 별로 골라 즐길 수 있는 인스턴스던전등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했으며, 솔로 플레이어도 게임 콘텐츠를 차별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신경썼다” 고 말하고 “CBT를 통해 이용자 성향을 파악하고, 적극적으로 의견을 수렴하여 다수의 이용자들이 모두 RvR을즐길 수 있도록 '아스타' 고유의 콘텐츠를 만들어 나갈 것이다” 고 말했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