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소셜게임 플랫폼 ‘모바게’와 글룹스 파트너십 강화

넥슨 일본법인(대표 최승우)이 일본 모바일 인터넷업체 디엔에이(DeNA)와 손을 잡았다.

넥슨은 18일 디엔에이의 모바일 소셜 게임 플랫폼 ‘모바게’를 통해 자사와 자회사가 개발한 모바일 소셜 게임을 일본 및 해외시장에 서비스하는 사업 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넥슨 일본법인은 2013년 연내 일본에서 10종의 모바일 소셜게임을, 일본 외 시장에 다수의 영문판 모바일 소셜게임을 디엔에이의 모바게 플랫폼에 출시한다. 디엔에이는 이 게임에 대해 신규 이용자 유치 및 유지를 위한 마케팅을 지원한다. 그리고 양사는 신작 공동 개발 및 운영에도 긴밀히 협업한다.

모리야스 이사오(守安 功) 디엔에이 대표는 “세계적 게임들을 성공적으로 서비스해오고 있는 넥슨의 게임을 모바게를 통해 선보일 수 있어서 기쁘다”며 “다양한 모바일 소셜 게임을 서비스해온 자사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일본을 비롯한 세계 곳곳의 이용자들이 훌륭한 게임을 만나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승우 넥슨 일본법인 대표는 “디엔에이와의 협력은 넥슨의 모바일 도약을 의미하는 것”이라며 “디엔에이의 마케팅 경력과 모바게 플랫폼의 역량을 통해 넥슨의 게임을 전세계적으로 배포하고 끊임없이 확장중인 글로벌 모바일 시장에서 더욱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넥슨 일본법인이 2012년 10월 인수한 글룹스(gloops)는 2010년 디엔에이의 모바게 플랫폼에 처음 게임을 서비스를 했다. 이후 꾸준히 히트 게임을 냈고, 일본 모바일 소셜게임 시장에서 다양한 정상급 게임을 서비스하는 개발사로 발돋움하고 있다. 이번 계약을 통해 디엔에이와 긴밀한 관계가 공고해질 것으로 보인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