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 10 규모의 인스턴스PvP콘텐츠‘격전’ 최초 공개, MMORPG 묘미 경험

MMORPG의 새로운 바람을 몰고 올 ‘아시아 판타지 아스타' 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NHN㈜ (게임부문 대표 이은상)은 오는 1월 23일부터 29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되는 '아스타' 비공개 테스트(Closed Beta Test: 이하 CBT)에 참가할 테스터 모집을 오는 2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아스타'CBT 참여를 원하는 희망자들은 1월 20일 자정까지 '아스타'홈페이지(http://asta.hangame.com)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최종 선정된 테스터 명단은 1월 21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지난해 지스타 현장에서 '아스타' 체험부스를 방문하여 CBT 초대권을 받은 이용자는 홈페이지에 초대권을 등록하면 별도의 선발 절차 없이 바로 참여할 수 있으며, NHN 한게임 가맹 PC방에서는 테스터 당첨 여부와 관계없이 CBT 기간 동안 누구든지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아스타' CBT는 기간 동안 평일은 오후 2시부터, 주말에는 오후 12시부터 테스트가 시작되어 자정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폴리곤게임즈가 개발한 '아스타'는 한국, 중국, 일본을 포함한 아시아의 다양한 문화와 전설이 독창적인 그래픽으로 표현되어 아시아의 환상적인 모습을 재현했으며, ‘아수’와 ‘황천’이라는 두 세력간의 전쟁(RvR)에 중점을 두고 다양한 퀘스트 패턴, 대규모 공성전 등의 시스템과 콘텐츠를 제공하는 정통 MMORPG이다.

▲ 공개된 '아스타' CBT 이미지

이번 '아스타' CBT를 통해서는 10대 10 규모의 인스턴스PvP콘텐츠인‘격전’을 경험할 수 있다. ‘격전’은 '아스타'의 핵심 시스템인 RvR의 맛보기가 될중요한 콘텐츠로양대 진영인 ‘아수’와 ‘황천’에서 각각 10명 씩 총 20명의 플레이어가 단체로 ‘격전’ 맵에 진입, 맵의 룰에 따라 상대진영과 전투를 하는 시스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NHN 코어게임사업부 조현식 부장은 “이번 CBT는 '아스타'의 핵심 시스템과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그 첫번째 기회로, 서양판타지와 차별화되는 ‘아시아 판타지’라는 색다른 경험과 더불어MMORPG의 묘미를 모두 즐길 수 있을 것이다” 고 말했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