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7회 SF 월드 챔피언십, 태국에서 개최

㈜드래곤플라이(대표 박철우)는 전세계 7개국 총 8개 팀이 참여하는 ‘제 7회 스페셜포스 월드 챔피언십’을 1월 11일(금)부터 13일(일)까지 3일 동안 태국의 수도 방콕에서 개최한다고 금일 밝혔다.

‘스페셜포스’ 를 즐기는 전세계 게이머들이 화합을 다지는 축제인 ‘스페셜포스 월드 챔피언십(이하 SFWC)’은 온라인 FPS 단일 게임종목 최대 글로벌 게임축제다. 2007년 첫 발을 내딛은 SFWC은 그간 태국, 중국, 대만 등 ‘스페셜포스’ 서비스 국가를 순회하며 진행했으며, 올해 태국에서 7회 SFWC를 개최하게 됐다.

이번 대회의 개최국인 태국은 ‘스페셜포스’가 국민게임으로 불리우는 자국에서의 인기를 반영해 지난 2007년 개최에 이어 두 번째로 대회를 개최한다. 2006년 태국에서 첫 서비스된 ‘스페셜포스’는 서비스 시작 이래 누적 가입자 수 4천만 명을 넘기며 태국에서 총싸움 게임의 붐을 일으켰다.

이번 7회 SFWC는 방콕에 위치한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큰 쇼핑몰 중 하나인 ‘시컨 스퀘어(Seacon Square)’에서 개최되며, 한국, 태국, 대만, 일본, 필리핀, 싱가폴, 미국 등 총 7개국, 8개의 대표팀이 참가한다. 대회에 참가한 8팀들은 서로 한 번 이상 겨루어 가장 많이 이긴 팀이 우승하게 되는 풀리그 방식으로 총 상금 30,000 달러를 차지할 최강팀을 가리게 된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태국 유일 24시간 게임 전문 케이블 채널인 G2와 최대 디지털 미디어 제공 업체인 TrueLife를 통해 전 게임을 생중계 해 SFWC의 현장감을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으로 태국 현지에서의 ‘스페셜포스’의 위상을 실감할 수 있다.

드래곤플라이는 SFWC와 함께 ‘스페셜포스’ 유저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 행사와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현장에서는 게임 체험존을 마련해 다양한 모드를 플레이하면 아이템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비롯해 경품 지급 이벤트 및 자석 터널, 전자총 다트, 전자 봉고 등 다양한 체험 이벤트를 진행해 태국 유저들에게 더 친밀하게 다가갈 예정이다.

이와 함께 스페셜포스 IP를 이용해 모바일 게임 개발 전문 업체 모비클이 만든 모바일 게임 ‘스페셜포스 NET’도 태국 서비스를 앞두고 이날 시연과 관련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으로 SFWC는 온라인에서 모바일까지 아우르는 글로벌 축제로 다채롭게 진행될 예정이다.

드래곤플라이 박철우 대표는 “글로벌 게임 축제 ‘스페셜포스 월드 챔피언십’이 2007년 첫 시작을 한 태국에 다시 돌아와 7회째 대회를 개최하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며 “대회 7회째를 맞으며 보다 높아진 스페셜포스의 위상이 세계 1억 유저들의 힘임을 새삼 실감하며, 앞으로도 전세계 스페셜포스 게이머를 위한 전통적인 게임 축제로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