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매출 6678억원, 영업이익 1081억원

[게임톡] 네오위즈게임즈가 연간 해외 매출 부문에서 전년 대비 121% 성장한 3603억원을 달성해, 전체 매출 중 54%를 차지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했다.

네오위즈게임즈(대표 윤상규)는 8일 국제회계기준(K-IFRS) 연결 재무제표 기준으로 2011년 연간 매출 6678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대비 55% 성장한 수치다. 역대 최대 매출이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1081억원, 753억원을 기록했다.

부문별 매출을 살펴보면, 해외 부문에서 전년 대비 121% 성장한 3603억원을 달성했다. 이는 전체 매출의 54%를 차지하는 수치로 네오위즈게임즈의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시키는 결과다.

이 같은 해외에서의 선전은 ‘크로스파이어’가 중국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 확고한 시장 지배력을 유지해 나간 데 이어, 자회사인 게임온을 통해 서비스중인 ‘아바(A.V.A)’가 일본 FPS(1인칭 슈팅) 게임 1위를 차지하는 등 핵심 수익원으로 자리잡으며 매출 상승에 기여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국내 부문에서는 전년 대비 15% 증가한 3075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주요 타이틀들이 견조한 실적을 나타낸 가운데, ‘FIFA 온라인2’, ‘슬러거’ 등 주요 스포츠게임 라인업이 두 자릿수 이상 성장하며 매출을 견인했다.

2011년 4분기 실적(K-IFRS 연결 기준)은 매출액 1768억, 영업이익 312억원, 당기순이익 248억원을 기록하며 각각 분기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 부문별 매출로는 해외 1002억원, 국내 766억원을 기록했다.

네오위즈게임즈는 올해 ‘야구의 신’ 등 자체개발 온라인 게임뿐만 아니라, 모바일, 웹 브라우저, SNG(소셜네트워크 게임) 등을 포함한 10여 종의 신작 출시를 통해 지속성장의 기반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또 현재 준비 중인 콘텐츠들의 기반을 모바일, 웹브라우저 등 신규 플랫폼으로 확대시켜 멀티 플랫폼 환경에도 적극 대응해 나갈 예정이다.

윤상규 네오위즈게임즈 대표는 “올 한해 준비 중인 신작 게임들을 국내•외에 성공적으로 안착시키기 위해 내부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며, “한편으로, 전 계열사의 경쟁력을 응집해 글로벌 시장 개척을 더욱 가속화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