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와이제이엠사와 일본 제외 해외시장 공동 퍼블리싱

▲ 왼쪽부터 넷마블 조영기 대표, ㈜와이제이엠(YJM) 민용재 대표, (주)지피(ZIPI) 스튜디오 최병량 대표
[게임톡] 넷마블이 웹기반의 캐주얼 레이싱 게임 ‘블루멍키스(프로젝트명)’의 국내 및 전 세계 해외 판권을 확보했다.

CJ E&M 넷마블(이하 넷마블, 부문대표 조영기)은 와이제이엠(YJM ent, 대표 민용재)사와 캐주얼 스포츠 레이싱 게임 ‘블루멍키스(프로젝트명, 개발사 지피(ZIPI)스튜디오)에 대한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체결식에는 조영기 넷마블 대표를 비롯해 민용재 와이제이엠 대표, 최병량 지피 스튜디오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넷마블은 이번 계약을 통해 ‘블루멍키스’의 국내 및 일본 판권을 획득했고 이에 더해 와이제이엠과 공동으로 일본을 제외한 전 세계 해외시장 판권도 확보했다.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캐주얼 스포츠 레이싱 게임 ‘블루멍키스’는 유니티3D 엔진을 기반으로 개발돼 별도의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없이도 PC,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다양한 디바이스와 연동해 언제 어디서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와이제이엠은 지피 스튜디오, 스튜디오 이엑스, 어스점퍼 등에 투자했고, 이 중 ‘블루멍키스’를 개발한 지피 스튜디오는 국민게임 ‘카트라이더’의 개발과 운영을 총괄했던 최병량 대표가 이끌고 있는 신생 게임개발사다.

최병량 지피스튜디오 대표는 “최고의 게임 퍼블리셔인 넷마블과 손을 잡게 돼 기쁘다”며 “게임성에 자신 있는 만큼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민용재 와이제이멤 대표도 “넷마블과 함께 블루멍키스가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넷마블은 이번 계약으로 기존에 없었던 스포츠 레이싱 게임을 퍼블리싱 게임 라인업에 추가하게 되는 효과도 얻었다.

조영기 넷마블 대표는 “블루멍키스의 확보로 넷마블의 퍼블리싱 라인업이 더욱 탄탄해지게 됐다”며 “향후에도 경쟁력 있는 작품(I.P)을 우선적으로 확보해 넷마블이 글로벌로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지속적으로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