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료 첫 1위 글로벌 흥행작 "안드로이드 기다려"

▲ 카툰워즈
[게임톡] 글로벌 유명 스마트폰 게임 ‘카툰워즈 시리즈’가 글로벌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까지 인기 확대에 나섰다.

게임빌(대표 송병준)은 흥행 스마트폰 게임 ‘카툰워즈(Cartoon Wars)’가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에 출시되었다고 전했다.

이 게임은 ‘카툰워즈 시리즈’의 첫 번째 작품으로, 한국 모바일게임 사상 최초로 애플 앱스토어의 유료 게임 순위에서 1위를 기록한 원조 글로벌 흥행 스마트폰 게임이다.

최근 국내 오픈 마켓 3사 출시를 모두 마쳤다. T스토어와 olleh 마켓 무료 게임 순위에서 1위, 하루 최고 다운로드도 7만 건에 육박했다.

게임빌은 이러한 국내·외 스마트폰 게임 시장에서의 흥행 분위기에 이어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까지 공략, 인기를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프리투플레이(Free To Paly)’ 방식이어서 인기가 더욱 빠르게 상승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 카툰워즈
개발사 블루지앤씨와 손잡고 국내외 종횡무진
■ 카툰워즈 시리즈는?
한 편, ‘카툰워즈 시리즈’는 게임빌이 외부 개발사인 블루지앤씨(대표 최강우)와 손잡고 국내•외 스마트폰 게임 시장에서 종횡무진 활약을 펼치고 있는 모범 사례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 게임빌은 외부 개발사들과의 협력을 통해 ‘에이스트’, ‘콜로세움 히어로즈’, ‘에어 펭귄’ 등 대부분의 게임들을 흥행시킴으로써 시너지 효과를 누리고 있다. 특히 자사의 방대한 고객 풀을 기반으로 한 크로스 프로모션과 마케팅을 통해 신작들을 시장에 안착시키고 있어 주목 된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