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넷마블, 컴투스, 게임빌 등 신작 공개 및 업데이트

‘2021 신한은행 SOL KBO 리그’가 3일 개막한다. 올해는 SSG 랜더스의 창단과 추신수 선수의 한국행 등 프로야구팬들을 설레게 할 요소가 많다. 모바일 야구게임을 서비스하는 국내 주요 게임사들은 잇따라 신작 공개 및 업데이트를 통해 팬들 잡기에 나섰다.

지난해 창단 이래 첫 우승을 차지한 NC 다이노스의 모기업 엔씨소프트는 신작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3’를 4월 6일 출시한다. 엔트리브소프트가 개발 중인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구단주가 되어 야구단 경영하는 ‘프로야구 H3’

‘프로야구 H3’는 구단 프론트의 활약과 데이터 활용 여부가 중요한 현대 야구의 트렌드를 반영했다. 유저는 구단주가 되어 최고 의사 결정자로서 야구단을 운영한다. 또 구단 프론트 안의 다양한 조직들이 하는 일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다. 구단주의 안건 처리에 따라 프론트 조직은 점차 성장하고, 더 좋은 안건을 가져오게 된다.

프로야구 H3’는 4월 6일 00시부터 모바일과 엔씨 크로스 플레이 서비스 ‘퍼플(PURPLE)’을 통해 서비스된다. 그 전까지 ‘프로야구 H3’ 브랜드 사이트와 앱마켓(구글플레이, 앱스토어)에서 사전예약을 진행중이다. 앱마켓에서 사전예약을 한 이용자는 ‘스카우터 랜덤 박스’를 추가로 받는다.

게임을 총괄한 심재구 PD는 “‘프로야구 H3’가 국내 야구 시뮬레이션 게임 중에 가장 재미있고 가장 잘 만든 게임으로 기억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PC 게임 ‘마구마구’를 모바일로…’마구마구2021 모바일’ 업데이트

넷마블은 프로야구 개막을 기념해 이전부터 서비스해온 모바일 야구게임 ‘마구마구2020 모바일’을 ‘마구마구2021 모바일’로 변경하고, 클럽 시스템 및 신규 선수카드 등급 ‘타이틀 홀더’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마구마구2021 모바일’은 넷마블이 15년 동안 서비스중인 PC 온라인게임 ‘마구마구’의 IP를 활용한 게임이다. 기존작의 특장점인 역동적인 수비, 공수간의 수 싸움, 날씨 시스템 등을 적용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새로 추가된 클럽 시스템은 다양한 클럽 활동을 통해 클럽 하우스를 꾸미는 시스템이다. 이용자는 클럽에서 점령전, 협업 미션 이벤트, 상점, 출석 등에 참여할 수 있다.

또 신규 선수카드 '타이틀 홀더'는 각 년도의 홈런왕, 타점왕, 다승왕 등 타이틀별로 최고의 활약을 펼친 선수들로 구성됐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2011년부터 2020년까지의 타이틀 홀더들을 포함하고 있다.

모바일 야구게임의 강자 ‘컴투스프로야구2021’, 실시간 대전 추가

컴투스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인기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1(이하 컴프야)’도 프로야구 개막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와 함께 새 시즌에 돌입했다.

‘컴프야’는 KBO리그의 모든 경기를 손안에서 생생하게 즐길 수 있는 3D 모바일 야구 게임으로, 지난 1982년 프로야구 출범 당시 원년팀 삼미와 청용 등 추억 속 인기 구단부터 올 시즌 새롭게 창단한 SSG를 포함한 현존하는 KBO리그 10개 구단까지 모든 선수 데이터를 게임 속에서 만날 수 있다. 또한, 모션 캡쳐를 통한 고도화된 그래픽과 물리엔진은 물론 KBO리그 현직 해설위원으로 구성된 중계진과 실제 응원가를 게임에 구현하는 등 국내 대표 리얼리티 야구 게임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 콘텐츠는 게임 유저 간 승부를 펼칠 수 있는 신규 대전 모드의 도입이다. 유저들은 자신만의 필승 덱을 구축해 비슷한 실력의 유저들과 매칭을 통해 실시간으로 1대1 대결을 벌일 수 있다. 특히, 한층 짜릿한 한판 승부의 재미를 높이기 위해 공수 교대를 3이닝까지로 제한됐으며, 대전 중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이모티콘 시스템도 추가됐다.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글로벌 실시간 대전 추가

게임빌의 비(非)라이선스 캐주얼 야구게임 ‘2021 게임빌 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이하 겜프야)’도 대규모 시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새 시즌 업데이트에서는 ‘겜프야’ 시리즈 최초로 ‘글로벌 실시간 대전(PvP) 모드’가 등장한다.  ‘글로벌 실시간 대전 모드’는 두 종류로 즐길 수 있다. ‘연습 경기’를 통해 유저들과 실시간으로 실력을 겨뤄볼 수 있고, 매주 주말마다 열리는 ‘해피 위크엔드’에서는 실시간 경쟁의 진수를 느낄 수 있다. 또한 참여 보상, 경기 결과 보상 뿐만 아니라 팀 순위와 홈런, 탈삼진 기록에 따른 다양한 보상도 마련되어 있다.

또 신규 성장 요소인 ‘서포트 스킬’도 추가됐으며, 새로운 레전드 트레이너도 등장한다. 스킬 우선 자동 필터 기능 등 유저 편의성도 개선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