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앱의 기술 선도와 혁신 시도가 심사위원의 좋은 평 받아

㈜네오위즈인터넷(KOSDAQ 104200 대표 이기원)은 음악포털 벅스의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이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회장 김진수)가 주최한 ‘스마트앱어워드 2012’의 콘텐츠 이노베이션 대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스마트앱어워드 2012’는 올해로 3회를 맞이했다. 2012년 신규 혹은 업데이트된 모바일 앱을 대상으로 국내 전문가 2,000명이 디자인, 사용자 환경(UI)과 경험(UX), 기술, 콘텐츠, 서비스 부분에 걸친 40개 평가지표를 공정심사하고, 교수자문위원단이 최종수상자를 선정하는 공신력 높은 상이다.

벅스는 최근 UI와 UX가 대폭 개선된 3.0 버전을 출시했다. 음악을 손쉽게 저장하고 다시 감상할 수 있는 ‘보관함’, 장르/테마 별로 노래를 엄선해 제공하는 ‘뮤직PD앨범’, 이용자의 취향을 고려해 음악을 골라주는 ‘벅스 라디오’ 등 다양한 기능을 앞세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음악 앱의 기술을 지속적으로 선도하고 혁신을 시도하는 점이 심사위원으로부터 높이 평가 받았으며, 특히 추천음악과 라디오 등 다양한 기능의 차별화된 콘텐츠는 전체 183개 출품 앱 중 최고 점수를 받았다.

네오위즈인터넷 박준일 뮤직서비스 본부장은 “네오위즈인터넷의 많은 개발자들이 벅스 앱 3.0을 위해 오랜 기간 심혈을 기울인 정성이 전문가들의 좋은 평가로 돌아온 것으로 생각한다”며 “향후 음악 서비스의 기본에 충실하지만, 간편하면서도 수준 높은 앱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벅스는 2012년 연말을 맞아 대규모 이벤트를 실시한다. 카카오톡으로 친구에게 음악을 추천하면 나와 친구에게 모두 최대 6개월 음악이용권을 지급하는 ‘벅스를 친구에게 소개해주세요’ 이벤트와 2013년 디지털음원 사용료 징수규정 개정을 앞두고 음원 가격 인상 전 마지막으로 이용할 수 있는 ‘뜨거운 할인(www.bugs.co.kr/event/hotsale)’ 이벤트 등을 진행 중이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