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K-파이락시스, ‘문명 VI’ DLC ‘포르투갈 팩’ 출시 예고

2K와 파이락시스(Firaxis)는 ‘문명 VI’ 뉴 프론티어 패스의 마지막 DLC인 ‘포르투갈 팩’을 3월 26일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포르투갈 팩에는 새로운 지도자와 문명, 좀비 디펜스 게임 모드, 세계 불가사의인 벨렝탑과 에테멘앙키, 습지 맵 스크립트 등의 콘텐츠가 추가된다.

좀비 디펜스 게임 모드에서는 전투에서 사망한 유닛이 일정 확률로 굶주린 좀비로 다시 일어나게 된다. 좀비는 근방의 좀비가 아닌 유닛을 추적해 공격하고, 좀비의 공격으로 죽은 유닛은 좀비가 된다.

새롭게 추가되는 덫과 바리케이드는 소유 영토 및 중립 영토에 건설 가능하며 인접하거나 통과하는 적 유닛에게 피해를 주는데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플레이어는 일시적으로 좀비를 제어할 수 있는 두 개의 도시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좀비가 적 유닛을 대상으로 삼게 하거나 도시 밖으로 이동하게 할 수 있다.

특히 ‘좀비 디펜스’ 스파이 작전을 이용하면 다른 플레이어의 도시에 있는 작업이 완료된 타일에 좀비가 생성되게 하는 것도 가능하다.

포르투갈 팩을 플레이하려면 문명 VI가 필요하며, 문명 VI - 뉴 프론티어 패스를 보유하거나 개별 구매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2K는 추후 DLC 출시에 앞서 포르투갈의 지도자를 처음으로 살펴볼 수 있는 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다.

파이락시스 게임즈는 2K 산하의 스튜디오이며, 2K는 테이크투 인터랙티브 소프트웨어(Take-Two Interactive Software)가 소유한 퍼블리싱 레이블이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