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적인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통해 수출 확대 노력

㈜네오위즈게임즈(대표 윤상규)는 5일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된 ‘제 49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2억 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무역협회(회장 한덕수)가 주최하고, 지식경제부(장관 홍석우)가 후원하는 무역의 날 기념식은 지난해 7월부터 올해 6월까지의 수출액을 집계, 해외시장 개척과 수출증대에 기여한 업체를 대상으로 수출의 탑을 수여하는 행사이다.

네오위즈게임즈는 해외시장에서 2009년 619억 원, 2010년 1,692억 원, 2011년 3,603억 원을 기록, 3년 평균 143% 성장이라는 성과를 거두는 등 지속적으로 해외 매출을 확대해 왔다. 특히, 2011년도에는 해외에서 더 큰 성과를 거둬 전체 매출 비중의 54%를 차지하기도 했다.

해외 매출을 견인하고 있는 주요 게임으로는 중국 국민 슈팅게임인 ‘크로스파이어’로 올해 8월 동시접속자 400만 명을 기록, 중국 내 전체 온라인 게임 순위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또 다른 슈팅게임인 ‘아바(A.V.A’)와 ‘S4리그’는 일본, 대만 등 북미, 유럽 등에서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네오위즈게임즈는 아시아 시장을 비롯, 최근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유럽, 북미 시장과 성장 잠재력이 높은 남미, 인도 등의 시장을 적극 공략해 수출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 윤상규 네오위즈게임즈 대표이사

네오위즈게임즈 윤상규 대표는 “탄탄한 글로벌 파트너십과 최적의 현지화 전략으로 매년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뤄왔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힘써 해외시장에서 더욱 선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