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3일까지 복귀유저 위한 ‘초특급 동계훈련’ 이벤트 돌입

2013년에는 ‘마구마구’가 확 달라진다.

CJ E&M 넷마블(이하 넷마블,부문대표 조영기, www.netmarble.net)의 국내 넘버원 온라인야구게임'마구마구(개발사 애니파크,대표 김홍규)'가 2013년 대폭적인 리뉴얼을 단행하며 확 달라진 ‘마구마구’를 선보인다.

지난 2006년 국내 공개 서비스를 시작해 올 해 7주년을 맞은 ‘마구마구’는 누적회원이 800만명을 넘어서는 등 국내 온라인 야구게임 중 가장 많은 회원수를 확보하고 있는 국내 넘버원 야구게임이다,

최근에는 2012년 프로야구 정규시즌의 실제 성적을 반영한 ‘2012 KBO 정규선수카드’ 업데이트로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넷마블은 최근 열린 이용자간담회에서 내년 진행될 마구마구 리뉴얼에 대한 내용들을 일부 공개해 이용자들의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여기에는 △ 캐릭터 및 구장 그래픽 전면 리뉴얼을 포함해 △게임 내 UI의 개선 △보다 더 속도감 있고 생동적인 애니메이션 추가 △진짜 실력대로 승부할 수 있는 매칭시스템 개선 △풍부한 신규 콘텐츠 추가 등이 포함돼있다.

넷마블은 “기존 '마구마구'의 특징들을 계승하면서 자연스럽고 역동적인 애니메이션으로 캐릭터나 구장 등을 전면 리뉴얼하고 애니메이션도 보다 역동적으로 구현해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느낌을 줄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넷마블은 내년 상반기 중에는 이와 관련한 리뉴얼 업데이트를 단행할 계획이다.

 복귀유저 위한 ‘초특급 동계훈련’ 이벤트 개최…류현진 MLB 성공입성기원 이벤트 등

2013년 시즌을 위한 동계훈련 준비에도 벌써 착수했다.

넷마블은 내년 야구시즌을 위한 초특급 동계훈련 이벤트를 금일 오후부터 내년 1월 2일까지 약 한 달간 집중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동계훈련 이벤트는 이용자들의 열화와 같은 성원으로 지난 4월과 9월 두 차례 진행했던 ‘초특급 네가지 이벤트’와 맞먹는 화려한 보상과 혜택이 집중돼 이용자들의 관심이 클 것으로 기대된다.

먼저 기존 마구마구 이용자들에게는 이벤트 기간 내에 '마구마구'에 접속만 하면 △배지현 치어리더 카드를 비롯해 △소울즈 액세서리 세트 △조합행운권 △주간재훈련권등 4종의 아이템을 증정한다.

컴백한 복귀 이용자들을 위해서도 다양한 혜택을 준비하고 있다. KBO∙MLB의 다양한 팀 세트덱을 지급하는 것은 물론 ‘우선매칭’ 시스템으로 컴백이용자들끼리 대결을 벌일 수 있도록 하고 이를 통해 게임 보상도 3배로 지급한다.

동계훈련 게임 내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동계훈련 포인트’도 눈길을 끈다.

이 포인트는 매일 매일 접속해 9이닝 플레이를 하거나 승을 따낼 경우 하루에 1일 1회 지급된다. 이 포인트로 이용자들은 레어카드, 레전드카드를 비롯한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으며, 엘리트카트, 아이패트미니 등 다양한 경품에도 응모할 수 있다.

또 MLB 입성을 앞두고 있는 류현진 선수의 성공적인 입성을 기원해 이벤트기간 접속만 하면 LA다저스 소속의 엘리트, 레어, 스페셜 3개 등급의 류현진 이벤트카드 5개도 지급한다. 용병으로 영입시 영입비용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넷마블 지종민 본부장은 “이번 동계훈련 이벤트는 2013년 시즌을 대비해 이용자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요소들만을 골라 진행한다”며 “내년 시즌 큰 변화를 맞이할 '마구마구'의 리뉴얼 버전에 대해서도 많은 기대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마구마구' 겨울동계 이벤트와 관련해 보다 자세한 내용은 마구마구 공식 홈페이지(http://ma9.netmarble.net)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