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냅 기술 적용할 수 있는 스냅 키트, 에셋스토어에서 제공

유니티가 모바일 메신저인 ‘스냅챗(Snapchat)’의 개발사 ‘스냅(Snap Inc. 이하 스냅)’과의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유니티의 인앱 광고 플랫폼인 ‘유니티 애즈(Unity Ads)’의 광고 공급 도달 범위를 스냅챗의 광고주에게로 확장하고, ‘스냅 키트(Snap Kit)’를 통해 스냅의 기술을 게임 개발자에게 제공하게 된다.

안드로이드(Android) 및 iOS 상에서 높은 참여도를 가진 모바일 게임 잠재 고객에게 도달하는 유니티 애즈(Unity Ads)가 ‘스냅 오디언스 네트워크(Snap Audience Network, 이하 SAN)’에 포함된다. 또한 이제 스냅챗의 SAN 광고주 캠페인에는 유니티의 광범위한 모바일 게임 타이틀 네트워크가 제공하는 동영상 인벤토리가 추가되어 광고주들은 기존의 스냅챗을 넘어서는 더 넓은 광고 영역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양사는 또한 유니티 기반의 모바일 게임을 제작 중인 개발자들이 게임 플레이 및 게임 검색에 관한 사용자 경험을 개선할 수 있는 기능을 포함한 ‘스냅 키트’를 게임 개발에 필요한 리소스들이 거래되는 ‘유니티 에셋스토어(Unity Assetstore)’를 통해 제공하기로 했다. 스냅 키트의 기능 가운데 ‘로그인 키트(Login Kit)’를 활용하면 게임 이용자들은 스냅챗 계정으로 게임에 빠르게 가입하고 로그인하도록 할 수 있다. 또한 ‘크리에이티브 키트(Creative Kit)’는 게임 플레이를 공유하고, 스틸샷이나 15초 길이의 동영상을 브랜드 스티커로 꾸미거나 게임 브랜딩으로 제작된 AR 렌즈를 연결해 스냅챗 친구와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게임 이용자의 경험을 폭넓게 확장한다. 

이에 더해 내년 초에는 이용자 스스로 이모티콘을 만들 수 있는 스냅의 애플리케이션인 ‘비트모지(Bitmoji)’와 유니티의 통합도 이뤄질 예정이다. 유니티 SDK에 비트모지가 도입되면 개발자는 3D 비트모지를 활용해 더 높은 몰입도의 유니티 기반 게임을 제작할 수 있고, 비트모지 아바타를 게임 플레이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등 게임 이용자의 참여도를 개선하는 효과 또한 얻을 수 있다.

이러한 스냅 키트와 비트모지 SDK 모두 유니티의 ‘검증된 솔루션 파트너(Verified Solutions Partners, 이하 VSP)’ 프로그램을 통해 제공된다. VSP 프로그램은 타사의 SDK, 플러그인, 에디터 애플리케이션, 클라우드 서비스 등의 솔루션들이 유니티의 최신 릴리즈를 준수하도록 검증되어 개발자들이 보다 손쉽게 통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내용을 담는다.

SAN에 통합된 유니티 애즈는 미국과 캐나다 지역에 우선적으로 제공되며, 향후 더 많은 국가로 확대될 예정이다. 스냅 키트의 로그인 키트와 크리에이티브 키트 기능은 현재 전 세계에서 이용 가능하며, 비트모지 키트 통합은 2021년 초로 예정되어 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