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흥행 위한 고레벨 위한 꿀팁...비천성 주요NPC 활용법

“‘미르4’ 중심 무대 비천성 NPC에서 투력 꿀팁을 정복하라.”

위메이드의 모바일 MMORPG ‘미르4’가 흥행 순항 궤도를 달리고 있다. ‘미르4’는 서비스 오픈 이후 비곡 점령전 등 핵심 콘텐츠 공개 및 이용자 편의를 위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게임 내 이용자 피드백을 적극 반영하며 장기 흥행을 위한 토대를 다지고 있다. 특히, 고레벨 이용자층이 두터워지면서, 투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팁이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활발하게 공유되는 추세다.

‘미르4’에서 NPC(Non-Player Character)와의 대화는 강력한 성장을 위한 필수요소다. 게임 안에서 플레이어가 직접 조종할 수 없는 캐릭터이지만 투력 향상에 필요한 재료 제작이나 고급 아이템 판매 등, 필드에서 쉽게 획득할 수 없는 아이템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NPC 활용법 1_비천성 NPC 표시 지도]

몇몇은 임무와 의뢰, 기연 등을 통해 자연스럽게 만나게 되지만, 대부분 그냥 스쳐 지나가기 때문에 누가 어디에 있고, 어떤 역할을 하는지 알기 어렵다.

‘미르4’ 중심 무대인 비천성에는 수많은 NPC가 곳곳에 자리하고 있다. 이때 지도상에 표시되지 않는 경우도 있어 평소 주변 NPC를 클릭해보고 어떤 기능을 하는지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 지도를 통해 어떤 NPC가 어디에 위치하는지 찾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게임 플레이를 서두르며, 매력적인 기능의 NPC들을 그냥 지나쳤을 이용자를 위해 강력한 투력 성장을 위한 비천성 주요NPC 활용법을 소개한다.

■ 전투 및 강화의 필수품을 판매하는 주요 상인NPC

[NPC 활용법 2_물약 상인 양진방]

비천성 물약 상인 ‘경제’와 ‘양진방’은 전투의 필수품 회복 물약을 판매하는 NPC다. 때문에 이용자 대다수가 게임 내에서 가장 많이 만나는 존재이기도 하다.

비천 지역에서 캐릭터가 목숨을 잃으면 지역 거점인 비천성에서 부활하게 된다. 이때 다시 출전하기 전에 이들을 만나 재정비를 하고 출발해보자. 회복 물약을 가득 채워 떠나면 더욱 강력하고 안전한 여정이 될 것이다.

잡화 상인 ‘서문금’은 고급 강화석이나 캐릭터를 순간이동 시켜주는 이동주문서 및 장비 강화를 위한 재료를 판매한다. 판매하는 물품은 하루에 정해진 수량만 한정적으로 구매할 수 있다. 따라서 미리미리 필요한 아이템을 구매해 비축해두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NPC 활용법 2_잡화상인 서문금]

물약 상인과 잡화 상인은 비천성이나 뱀골 등 주요 도시를 비롯해 비천현, 우면숲 등 다양한 필드에 자리하고 있다. 위치를 알아두면 필요 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 양질의 장비, 특별한 아이템을 만드는 제작 장인

비천성에는 청룡 제작 장인 ‘담표’가 있다. 이용자는 보스토벌이나 토벌을 통해 ‘청룡 보합 재료’를 얻을 수 있는데, 이 재료는 기존 제작 탭에서 활용할 수 없다. 대신 청룡 제작 장인을 통해 희귀 등급 이상 장비로 탄생시킬 수 있다.

[NPC 활용법 4_청룡 제작 장인 담표]
[NPC 활용법 5_청룡 제작 장인 담표2]

담표가 제작하는 청룡 보합 재료 상자의 경우, 전투 또는 퀘스트로 얻은 ‘청룡조각상’과 교환해 제작할 수 있다. 얻은 상자를 봉인 해제해 청룡의 비늘 및 가죽 등 장비 제작에 사용할 수 있는 청룡 보합 재료를 획득 가능하다. 청룡 제작 장인을 통한 장비 제작 과정을 거치면 높은 등급을 가진 양질의 장비를 얻을 수 있다.

[NPC 활용법 6_제작 장인 권추영]

청룡 제작 장인 담표 옆에는 제작 장인 ‘권추영’이 있다. 체력 복구를 위한 회복 물약 제작은 물론, 경험치 획득량이나 아이템 드랍율을 높여주는 특수 물약 및 희귀 등급 이상 강화석을 만들 수 있는 능력자 NPC다. 또한, 활력단 제작도 가능하고 이용자들이 진기 및 흑철을 거래소나 문파 상점에 등록해 수익을 올릴 수 있도록 포장된 흑철, 진기 상자를 제작하는 역할을 한다.

[NPC 활용법 7_암혼천마궁기]

비천성 옆 천계 정령촌을 지키는 ‘암혼천마 궁기’는 ‘고룡의 증표’를 활용해 희귀장비 상자를 제작한다. 희귀장비 상자를 열면 장비 제작에 쓰이는 용의 비늘 및 가죽 등 보합 재료를 획득 가능하다. 운이 따른다면, 영웅장비 상자를 획득하는 행운도 얻을 수 있다. 또한, 사냥이나 토벌을 통해 얻은 ‘고룡의 무공증표’를 활용해 무공비급서 및 영웅비급 상자를 획득할 수 있는 희귀비급 상자를 제작하는 역할을 한다.

■ 소중한 재화 흑철, NPC에게 구매할 수 있다

‘미르4’에서 흑철은 고투력 성장으로 가는 가장 기초적인 토대다. 장비 강화 및 재료 제작에 활용되기 때문에 소비가 큰 편이다.

특히, 상위 등급 무기 강화 시에는 더 많은 양의 흑철을 사용해야 한다. 때문에 틈틈이 흑철을 채광하는 것이 중요하며, 이 때문에 주요 흑철 채광지인 비곡은 항상 채광 자리를 찾으러 다니는 사람들로 북적거린다.

[NPC 활용법 8_흑철 상인 무화군]

채광하지 않고도 흑철을 구할 방법이 있다. 바로 흑철상인을 활용하는 것이다. 이용자는 비천성에서 비천비곡 흑철 상인 ‘무화군’을 만날 수 있다. 비곡 점령 문파의 잉여흑철이 무화군을 통해 판매된다. 비곡 점령 문파에서 흑철판매를 시작하면 매일 저녁 11시부터 다음 날 저녁 10시까지 흑철상인을 이용할 수 있다. 1만 개 단위로 금화를 통해 구입 가능하다.

흑철로 물건을 구매할 수도 있다. 이용자는 흑철 교환 상인 ‘무영객’을 통해 가지고 있는 흑철로 쉽게 구할 수 없는 장비 재료 상자 및 감정서, 강화 재료 등을 구매할 수 있다. 강화를 위한 아이템이 부족하거나, 조금 더 편한 방법으로 재료를 찾고 싶다면 비곡에서 흑철을 채광해 무영객에게 가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NPC 활용법 9_흑철 교환 상인 무영객]

이 밖에도 특별한 NPC가 존재한다. 비천성 용회루 2층 상인 ‘정향’은 비천성의 미용실을 운영하는 NPC다. 캐릭터의 머리 모양이나 얼굴 외형을 바꿀 수 있다. 주류상인 ‘설란’ 역시 용회루 2층에서 만날 수 있다. 설란은 기연에 활용되는 주류 아이템을 판매하기 때문에 위치를 알아두면 빠른 속도로 기연 퀘스트를 풀어나갈 수 있다.

레벨이 상승할수록 거듭 강력해진 마물이 출몰한다. 게임 초기부터 투력을 계획적으로 쌓아야 이들에게 맞설 더욱 막강한 힘을 얻을 수 있다. NPC의 기능 정보를 숙지해둔다면, 앞으로 헤쳐나갈 여정에 도움이 되는 투력 향상의 밑거름이 될 것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