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거너’에 진 각성 적용…2021년 상반기 전 직업 완료

넥슨의 인기 PC 온라인게임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가 20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던파 유니버스 페스티벌’에서 올해의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지난 해 ‘던파 페스티벌’에서 첫 공개해 큰 호응을 얻은 ‘진 각성’이 2021년 상반기 중 전 직업에 적용 완료되며, 1월 7일에는 유저들이 손꼽아 기다려 온 ‘거너(여)’에 ‘진 각성’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 밖에도 신규 던전 ‘검은 연옥’을 비롯해 장비 시스템 재정비, ‘아라드 어드벤처’ 3차 업데이트 등 굵직한 업데이트로 올 겨울 유저들에게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1월 7일 ‘거너(여)’ 진 각성 업데이트, 2021년 상반기 중 전 직업 ‘진 각성’ 완료

 지난 2020년 1월부터 ‘던파’의 각 직업에 순차 업데이트가 진행 중인 ‘진 각성’ 업데이트가 2021년 상반기 중 14개 전 직업에 적용 완료된다. ‘진 각성’은 1차, 2차에 이은 세 번째 각성으로, 100레벨 달성 후 특정 퀘스트를 완료할 경우 ‘진 각성’으로 거듭나 신규 액티브/패시브 스킬 및 진각성기를 획득할 수 있다. 2021년 첫 번째로 선보일 ‘진 각성’의 주인공은 ‘거너(여)’ 직업으로, 1월 7일 ‘진: 레인저’, ‘진: 런처’, ‘진: 메카닉’, ‘진: 스핏파이어’를 만나볼 수 있다.

 2021년 상반기 ‘진 각성’ 업데이트 계획도 공개했다. 1월 7일 ‘거너(여)’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2월에는 ‘나이트’, 3월 ‘마창사’, 4월 ‘총검사’, 5월 ‘다크나이트’와 ‘크리에이터’ 순으로 적용해 ‘진 각성’ 업데이트를 마무리 지을 계획이다.

고난도 신규 던전 ‘검은 연옥’ 오픈

 검은 교단의 모습이 본격적으로 드러나는 던전으로, 4명의 파티로 진행 가능한 고난도 콘텐츠다. 던전 플레이 중 어느 길을 선택하는지에 따라 난이도와 보상이 실시간으로 변화하며, 이용자의 선택에 따라 최대 4단계까지 높은 난도의 던전을 즐길 수 있다.

 또한, ‘검은 연옥’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재료 아이템으로 무기/하의/반지/보조장비 부위의 모든 100레벨 에픽 장비에 옵션을 변환해 최대 +8%까지 능력치를 상향할 수 있으며, 무기는 예외적으로 +16%까지 상향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일반 에픽 장비와 혼용하여 장착해도 세트 옵션이 활성화되는 신규 ‘타락의 산물’ 에픽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

에픽/신화 장비 옵션 재조정 등 장비 시스템 개편

 현재까지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모든 100레벨 에픽/신화 장비에 대해 옵션을 재조정하고, 100레벨 무기의 기본 옵션을 재정립하여 규칙에 크게 어긋나는 옵션을 상향 조정하는 등 평균 성능을 맞춰 나갈 예정이다.

아라드 어드벤처 3차 업데이트! 신규 토벌전 추가

 ‘아라드 어드벤처’의 신규 토벌전 ‘추방자의 산맥’을 추가해 보다 용이한 탈리스만 재료 획득이 가능해진다. 유저는 최상위 던전 ‘더 오큘러스 : 부활의 성전’과 ‘추방자의 산맥’ 중 하나를 선택해 주간 단위로 플레이를 하고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카펠라의 성흔 탈리스만’과 ‘룬’을 추가로 수집할 수 있다.

100레벨 던전 ‘홍옥의 저주’ 60층까지 확장

 ‘리듬을 타는자’ 칭호와 ‘아이올라이트’, ‘인도석’을 수집할 수 있는 ‘홍옥의 저주’ 던전이 50층에서 60층으로 확장된다. 깊은 층으로 진행 도중 조우할 수 있는 히든 던전 역시 추가되며, ‘홍옥의 저주’에서 획득한 상자와 합성하여 상위 등급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보상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1월 7일 윈터 페스티벌 coming soon

 이번 겨울 업데이트에 앞서 1월 28일까지 매주 30분 접속을 유지하면 ‘시간의 인도석’ 1,000개씩 3주간 총 3,000개를 지급해 플레이를 지원한다. 또한, 1월 7일부터 업데이트와 함께 대규모 ‘윈터 페스티벌’ 이벤트를 진행해 다양한 보상을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