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다이나믹스, 농심 레드포스로 새 출발한다

 

농심 이스포츠 주식회사는 ‘리그 오브 레전드(LoL)’ 프로게임팀 이름을 ‘농심 레드포스(Red Force)’로 정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고 17일 밝혔다. 

레드포스는 글로벌시장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농심 신라면의 의미와 성장사, 지향점이 반영된 것으로, 팀 이름은 물론 상징색과 심볼, 운영 방향과도 맥을 같이 한다. 특히 심볼에 표현된 심장 박동 그래프는 도전정신과 열정, 설렘을 표현한 것으로, 신라면의 패키지 디자인 요소와 일치한다. 

농심 레드포스는 17일 오후 4시 서울 동대문 V.SPACE 경기장에서 공식 창단식을 갖고, 팀명의 의미와 심볼, 선수단과 코칭스태프를 공개했다. 창단식 이후에는 농심 레드포스 선수와 인플루언서, 팬이 함께 팀을 꾸려 친선경기를 벌이는 스페셜 매치가 진행된다. 농심 레드포스 관계자는 “도전과 열정을 가슴에 품고, 젊은 세대와 즐거운 교감과 소통을 이루어 나가는 플랫폼이라는 생각으로 팀을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농심 레드포스의 팀명과 심볼은 모두 농심 대표제품 신라면에서 모티브를 따왔다. 신라면처럼 누구에게나 사랑받으면서도 한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성장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레드포스라는 팀명은 신라면을 상징하는 강렬한 붉은색(Red)에 팀, 군단, 힘을 뜻하는 포스(Force)를 조합한 것이다. 승리에 대한 강한 열정으로 구성원과 선수 모두가 합심하고, 팀과 팬이 하나로 뭉친다는 의미다. 심볼에도 붉은 색이 사용됐다. 쉽게 무너지지 않는 강한 힘이 되겠다는 의미로 방패를 형상화했다. 여기에 팬들에게 벅찬 감동을 주는 경기를 펼치겠다는 의지로 심장 박동 그래프도 함께 넣었다.  

농심 레드포스 관계자는 “국내 1위를 넘어 세계적인 브랜드로 도약한 신라면처럼, 레드포스만의 독특한 개성으로 역사를 만들어 가겠다”며 “이를 위해 구단과 선수단, 팬이 하나될 수 있는 다양한 방식의 소통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농심 레드포스는 최근 선수들의 체계적인 연습과 저변확대를 위해 ‘농심 e스포츠센터’를 개원했다.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농심 e스포츠센터는 3개층, 총 600m2 규모로 연습실과 사무실, 아카데미로 구성됐다. 

농심 레드포스 관계자는 “이 시설은 선수들의 육성과 전략개발이라는 본연의 목적 외에 성숙한 사회인으로 발전할 수 있는 다양한 소양교육을 위한 곳”이라며 “e스포츠를 선도하는 전문시설로, 게임산업의 인식개선과 미래 선수 발굴의 산실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농심 레드포스는 1군과 육성군 선수들을 위해 각각 강남과 일산에 신규 숙소를 마련하고, 팀 전용 차량을 새로 갖추는 등 선수단의 복지에도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농심 레드포스 선수단은 세계적 스타인 리치와 피넛, 차세대 유망주인 덕담, 켈린, 주한, 베이 등 6명으로 최종 선정되었으며 코칭은 배지훈 감독과 채도준 코치가 맡게 되었다.

농심 레드포스 차민규 단장은 “스포츠 명문팀의 특성을 분석하고 이를 토대로 팀의 인프라와 시스템을 차근차근 갖춰가겠다”며 “3년 이내 괄목할 만한 성적을 거두는 팀으로 성장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또 “팀이 성장하는 과정 속에서 팬들에게 잊지 못할 감동을 선사하겠다”며 “e스포츠 팬들의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