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 게임 고객사들에 로그인, 결제 등 솔루션 제공

NHN이 서비스하는 글로벌 게임 플랫폼 ‘NHN Gamebase(NHN 게임베이스)’가 ‘AWS 마켓 플레이스’에 입점할 계획이다. 

‘AWS(Amazon Web Services)’ 마켓 플레이스는 ‘독립 소프트웨어 벤더(이하 ISV)’들이 공급하는 8,000 개 이상의 소프트웨어로 구성된 디지털 카탈로그다. ISV는 AWS 고객들에게 자사 제품을 판매할 수 있다.

NHN Gamebase는 게임 제작을 제외한 인증, 결제, 운영, 분석 도구 등 게임 서비스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원스톱 제공하는 글로벌 게임 플랫폼이다. NHN Gamebase를 활용한 AWS 고객사들은 ▲로그인 인증, ▲다양한 스토어의 인앱 결제 및 아이템 관리, ▲지표, 통계 ▲게임 운영 툴, ▲게임 보안, ▲다운로드 가속화, ▲모바일, PC 등 플랫폼별 SDK, 글로벌 마케팅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NHN 이동수 게임플랫폼사업센터장은 “한게임 등 오랜 글로벌 게임 사업 노하우와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클라우드 기술 역량을 갖춘 NHN의 기술이 전세계적으로 가장 포괄적이고 널리 도입된 클라우드 플랫폼 AWS와 만나 게임 및 클라우드 분야에서 높은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며, “AWS와 의미 있는 협업을 이어 나가며 해외 시장에 도전하는 게임 개발사를 위한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AWS코리아 박승면 DNB 총괄은 “이번 NHN과의 협력을 통해 AWS를 활용하고 있는 글로벌 게임사들에게 보다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새롭게 입점할 ‘NHN Gamebase’를 포함해, ‘GameLift’, ‘GameSparks’ 등 개발사들을 지원할 수 있는 효율적인 플랫폼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늘려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