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1일 부산디자인진흥원, 부산영상애니메이션포럼과 게임협회 공동 주관

부산 대표 직업훈련기관인 부산예일직업전문학교가 부산영상애니메이션포럼과 게임협회에서 공동주관하는 2020 부산청년애니메이션 페스티벌 × 취업박람회를 후원한다.

오는 12월 11일 부산디자인진흥원 이벤트홀에서 진행되며, 부산지역 대학생의 작품 발표, 취업박람회, 취업 네트워킹 간담회 등으로 구성된다.

2020 부산청년애니메이션 페스티벌은 부산지역 IT-콘텐츠-게임 산업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맞춤형 취업 연계 행사다. 부산 지역의 게임-영상애니메이션-웹툰-CG-VFX 관련 학과 대학생, 교수, 기업체 관계자 대상으로 진행된다.

부산지역 대학생들의 작품 발표 및 경연대회를 통한 창작의욕 고취를 위해 매년 진행되고 있다. 올해는 부산대, 경성대, 동의대, 동서대, 동명대가 참여한다. 작품 출품은 졸업예정자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부산지역 IT-콘텐츠-게임 기업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취업박람회는 사전 접수, 구직신청서 제출, 기업체 별 면접자료 배부, 기업체 현장 면접ㆍ상담순으로 진행된다. 부산지역 대학 취업준비생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부산예일직업전문학교는 그래픽디자인 분야에 꿈이 있는 학생들을 위해 2015년부터 꾸준히 해당 행사의 후원과 학교 소속 수강생들의 작품의 출품을 지원해 왔다. 이번 행사에도 관련 취업준비생들을 위해 적극적으로 후원 및 취업박람회에 참여한다.

조재훈 제이제이이엔씨 대표이사는 “이번 행사를 통하여 부산의 디자인학도들이 성장하는데 좋은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며 “취업을 위해 게임학원을 알아보는 구직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더욱 고민하고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부산예일직업전문학교는 다년간 취업역량강화 교육을 운영한 고용노동부 우수훈련기관으로, 다양한 분야 구직자의 취업을 다방면으로 지원하고 있다. 주요 교육과정은  ▲게임그래픽 ▲캐릭터원화 ▲배경원화 ▲UI/UX디자인 ▲게임애니메이션 ▲게임이펙트 ▲3D그래픽디자인 ▲모델링 ▲맵핑 ▲3D맥스 ▲게임프로그래밍 ▲기초개발언어 ▲게임엔진 ▲유니티 ▲코코스 ▲서버개발 ▲게임인공지능 ▲게임셰이더 ▲VR게임개발 ▲물류관리사 ▲국제무역사 ▲무역영어 ▲직업상담사 ▲전산세무회계 ▲컴퓨터활용 ▲광고편집디자인 ▲포토샵 ▲일러스트 ▲인디자인 교육을 진행, 취업연계 중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