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일 KBO-MLB 통합 야구운영게임에 관심집중

이제 꿈의 리그를 마음껏 즐겨라!

CJ E&M 넷마블(이하 넷마블, 부문대표 조영기, www.netmarble.net)은 신작 야구시뮬레이션게임'마구:감독이되자!(개발사 애니파크, 대표 김홍규)' 의 사전공개테스트(Pre-OBT)를 오는 6일부터 진행한다.

이번 '마구:감독이되자!'의 사전공개테스트(Pre-OBT)는 본격 공개서비스를 앞두고 진행하는 오픈형 테스트로 넷마블 홈페이지(http://www.netmarble.net) 또는 게임 공식 홈페이지(http://www.ma9m.com) 를 통해 모든 이용자가 참여할 수 있다.

넷마블은 이번 테스트 이후 바로 연내 진행될 공개서비스 일정을 발표할 예정이다.

<마구:감독이되자!>는 △국내 유일의 KBO-MLB 양대리그 통합 운영 △이용자간 선수카드 거래 △2명의 용병 도입 및 활용 등 기존 시뮬레이션 야구게임과 다른 차별화된 특징들이 돋보이는 게임이다.

특히 이번 사전공개테스트를 통해서는 첫 비공개테스트에 공개하지 않았던 전력분석실과 연습경기 등 새로운 시스템도 선보일 예정이라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넷마블은 “'마구:감독이되자!'는 국내 최초의 KBO-MLB 통합리그 운영게임이라는 매력 위에 새롭게 선보이는 시스템들이 더해져 이용자들이 기존 야구 시뮬레이션 게임과 확연히 차별화된 경험을 해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마구:감독이되자!' 사전공개테스트에 가장 비중을 둔 부분은 바로 전력정보 시스템이다.

숫자로만 데이터를 나타내주는 불편함이 있었던 기존 시뮬레이션 야구게임의 단점을 보완해 팀 전력 분석은 물론 리그팀 전력분석, 다음경기 분석 등 3가지 전력분석정보를 알기 쉽게 그래프로 나타내주고 이에 더해 분석관의 의견도 곁들여 이용자가 팀을 가장 효율적으로 운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 연습경기 시스템을 통해 정규리그와 별개로 원하는 연도의 구단을 선택해 연습경기를 진행해 내 팀의 전력을 테스트하고 이에 따른 보상을 받을 수 있게 했으며 이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하고 데이터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 게임 내 UI를 옅은 회색톤으로 바꾸는 등 대대적인 UI개편도 단행했다.

넷마블 지종민 본부장은“이번 사전공개테스트에서 '마구:감독이되자!' 는 기존 시뮬레이션 야구게임
의 틀을 깨는 새로운 즐거움을 이용자들에게 줄 수 있을 것”이라며“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마구:감
독이되자!>의 사전공개테스트를 통해 야구시뮬레이션 게임의 진수를 확인하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넷마블의 온라인 야구시뮬레이션 게임 '마구:감독이되자!'와 관련해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
페이지(http://www.ma9m.com)를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