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게임 홈페이지에서 게임을 즐기면 지급되는 ‘콩’으로 기부 가능

NHN (게임부문 대표 이은상)은 ‘2012 한게임 해피빈 기부천사 캠페인’을 3일부터 28일까지 4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NHN은 2006년 게임업계 최초로 게임 포털 사이트인 ‘한게임(www.hangame.com)’ 내에 '한게임 해피빈'을 오픈하고, 이용자들이 게임을 즐기면서 기부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온라인 기부 문화를 조성해 왔다. 현재까지 캠페인을 통해 기부에 참여한 이용자들은 2백 57만명에 달한다.

이번에 진행되는 ‘한게임 해피빈 기부천사 캠페인’은 그 동안 불우한 이웃을 돕는 ‘나눔 기부’ 형태에서 청소년부터 어르신까지 전 세대는 물론 장애인, 이주민과 같은 문화 소외계층 모두가 즐길 수 있도록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는 ‘문화 기부’ 형태로 그 범위가 확대되었다는 데 의미가 있다.

이에 이용자들이 기부한 ‘콩’이 1,000만 개가 모이면 한게임이 문화콘텐츠 진흥 사업을 펼치는 사회공익단체에 5,000만원을 기부하게 되며, ▲건전한 청소년 문화를 위한 음악 밴드, 장애청소년 동아리, 문화 예술단 등의 활동 지원을 비롯하여 ▲ 생활 속 문화 콘텐츠 진흥을 위한 청각 장애인 UCC 제작, 이주민 독립 영화 제작, 마을 오케스트라 운영 등 다양한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캠페인 기간 동안 '테트리스', '사천성', '던전스트라이커', '아스타', '메트로컨플릭트' 등 총 15종의 게임을 즐기는 이용자들은 클라이언트를 종료하거나 스마트폰게임 웹페이지 포함한 한게임 홈페이지 내 콩 배너를 클릭하면 ‘콩’을 받을 수 있다.

캠페인에 동참하는 이용자들을 위해 ‘콩’ 기부 정도에 따라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 ‘콩’을 5개 기부할 때 마다 ‘행운권’이 제공되며, 응모 횟수는 무제한 이기에 ‘행운권’을 많이 확보할 수록 경품 응모 기회도 많아진다. ▲’콩’ 5개 기부마다 받게 되는 ‘콩도장’을 20개 모으면 5명을 추첨하여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동시 진행된다. 당첨자에게는 캐논DSLR 카메라, 아이패드, 갤럭시 노트
10.1, 백화점 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NHN은 “올해 진행되는 한게임 해피빈 캠페인은 다양한 세대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콘텐츠와 프로그램
제작을 위해 기부함으로써 ‘나눔’의 경험을 넘어 생활 속 문화를 만든다는 ‘가치’를 전달하는 새로운
온라인 기부 문화를 조성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