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이후 1개월 동안 2억 4500만 달러 매출 거둬

미호요가 개발한 ‘원신’이 전 세계 모바일게임 매출 1위에 올랐다.

모바일 시장조사업체 센서타워에 따르면, ‘원신’은 지난 9월 28일 출시 이후 10월 27일까지 약 한 달간 전 세계에서 2억 4500만 달러(약 2777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센서타워는 ‘원신’이 첫 주에만 약 6000만 달러의 매출을 올렸으며, 지난 30일 동안 매주 비슷한 수준의 매출을 거둬들였다고 설명했다.

‘원신’의 매출은 중국 최고 인기 모바일게임인 텐센트의 ‘왕자영요’를 넘어서는 수치다. 지난달까지 1위를 이어온 ‘왕자영요’는 2억 1600만 달러(약 2449억 원)의 매출을 보이며 2위를 기록했다. ‘원신’ 매출 비중이 가장 높은 지역은 중국으로 33.5%를 차지했다. 다음으로는 일본이 24%, 미국이 18.3%를 차지했다.

센서타워가 집계한 모바일게임 매출 3위는 펍지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4위는 ‘포켓몬스터’, 5위는 ‘몬스터스트라이크’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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