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엔진 통해 국내 애니메이션 산업의 발전에 이바지 기대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한국애니메이션산업협회(회장 조경훈)와 국내 애니메이션 산업의 발전을 위한 MOU 체결식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양사는 협업 및 프로그램 교류를 통해 양 기관의 발전에 도모하고, 한국 애니메이션 산업의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에픽게임즈 코리아와 한국애니메이션산업협회는 애니메이션 제작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및 운영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개발하게 된다.

또한, 언리얼 엔진에 대한 정보 교류 및 도입을 위해 협력하며, 기타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해 필요하다고 상호 협의된 사항에 대해 적극적으로 협력할 방침이다.

한국애니메이션산업협회 조경훈 회장은 “업계를 선도하는 언리얼 엔진의 에픽게임즈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언리얼 엔진의 앞선 기술력을 만난 국내 애니메이션 산업이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한국 애니메이션의 오랜 기술력은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고, 창작력에 있어서도 괄목한 성장을 보여주고 있다.”라면서, “언리얼 엔진을 통해 국내 애니메이션 산업이 한층 더 도약할 수 있도록 에픽게임즈 코리아에서도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