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후 게임 내 블록체인 기술 NFT 도입해 게임 아이템의 ‘디지털 자산화’ 실현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 플랫폼 플레이댑(PlayDapp, 대표이사 브라이언 초이)에서 서비스하는 ‘신과 함께 : 여명의 기사단’이 구글 피처드에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구글 피처드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 금주의 신규 추천 게임을 의미하며 선정된 게임은  구글 최상단에 일주일간 소개된다. 이번에 ‘신과 함께’가 전세계 100여국 구글 피처드에 선정됨에 따라 더 많은 이용자들의 게임 유입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분석된다.

지난 9월 10일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정식 출시된 ‘신과 함께’는 영웅 수집형 전략 RPG(역할수행게임)으로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블록체인 기술인 NFT(Non-Fungible Tokens) 도입을 예고한 바 있다.

‘신과 함께’는 총 100여종이 넘는 영웅 조합에 따라 결투장, 원정대, 보스 레이드, 성장의 성소, 영웅 던전, 탐사 등의 다양한 전투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영웅 수집형 전략 게임이다. 

플레이댑 정상원 COO는 “‘신과 함께’가 구글 피쳐드에 선정돼 매우 기쁘다”며 “‘신과 함께’와 같은 사용자에게 친숙한 게임 경험을 통해 이용자들이 블록체인 기술을 이해할 수 있도록 단계적으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