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부터 12월까지 주 2회씩 15회에 걸쳐 온라인 교육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재)게임문화재단이 오는 10월부터 ‘2020 보호자 게임이해하기(리터러시) 교육-다함께 게임문화TALK!!’을 온라인 상설 교육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2020 보호자 게임이해하기(리터러시) 교육-다함께 게임문화 TALK!!’은 10월 6일 첫 강연을 시작으로 12월까지 주 2회씩 15회에 걸쳐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게임문화재단은 이번 온라인 상설 교육을 통해 가정 내 올바른 게임문화 정착을 도울 수 있는 다양한 해법을 제시하고, 게임에 대한 고민과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마련할 방침이다. 특히 온라인에서도 완성도 높은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교육 분야를 인문, 학습, 인성, 진로 네 가지로 세분화하고 각 분야 전문가를 연사로 초청해 교육을 진행한다.

대표 연사로는 김경일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교수(게임문화재단 이사장), 김상균 교수(강원대학교 산업공학과) 및 유명 게임사의 임원진과 더불어 게임과몰입힐링센터의 가족 상담 전문가 등 이 참여할 예정이다.

김경일 이사장은 “코로나19의 여파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증가하면서 가정 내 소통이 중요해진 지금, 자녀들의 올바른 게임 이용과 교육 방법에 대해 모두 고민이 깊을 것”이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가정 내 올바른 소통방법과 게임문화가 자리 잡고, 많은 세대가 게임의 문화‧교육‧산업적 가치를 배울 수 있기 바란다”고 전했다.

‘2020 보호자 게임이해하기(리터러시) 교육-다함께 게임문화 TALK!!’은 온라인을 통해 무료로 진행된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