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나타운’, ‘뺑반’의 한준희 감독, ‘아만자’ 김보통 작가의 화제작

세계적인 엔터테인먼트 스트리밍 서비스 넷플릭스(Netflix)가 새 오리지널 시리즈 ‘D.P.’의 주요 캐스팅을 확정했다.

‘D.P.’는 평범하게 군복무를 하던 이등병 준호가 어느 날 갑자기 ‘군무이탈 체포조’가 되어 탈영병들을 쫓게 되며 마주하게 되는 혼란스러운 청춘에 관한 이야기다. 육군 헌병대 군무이탈 체포조 D.P.(Deserter Pursuit)라는 신선한 소재로 군내 가혹행위와 인권 문제를 사실적으로 그려내며 누적 조회 수 약 1000만 뷰를 넘긴 김보통 작가의 웹툰이 원작이다.

장편 데뷔작 ‘차이나타운’으로 제68회 칸 국제영화제 비평가 주간에 초청받은 한준희 감독이 연출을 맡고, 각본은 한준희 감독과 원작자 김보통 작가가 공동작업했다.

드라마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봄밤’, 영화 ‘유열의 음악앨범’, ‘시동’ 등에 출연한 배우 정해인이 군무이탈 체포조 조원이 된 안준호 이병 역을 맡았다. 안준호는 조용하고 침착하지만 다소 융통성이 부족한 청년으로, 그의 관찰력과 끈기를 눈여겨본 군탈담당관에게 차출되어 D.P.가 된다.

영화 ‘반도’의 서 대위 역할로 인상을 남긴 구교환은 군무이탈 체포조 조장 한호열 상병 역을 맡았다. ‘열혈사제’, ‘응답하라’ 시리즈와 영화 ‘범죄와의 전쟁: 나쁜놈들 전성시대’, ‘이웃사람’ 등에서 다양한 배역을 소화해 온 김성균은 군무이탈 담당관 박범구 중사 역을 맡았다. 손석구는 육군사관학교 출신의 인텔리 헌병대 간부 임지섭 중위 역을 맡았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D.P.’는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 190여 개국 시청자들과 만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