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출범 LCK 프랜차이즈, 28일 각 팀에 합격여부 통보

2021년부터 도입되는 ‘리그오브레전드’ 국내 프로 리그 LCK의 프랜차이즈 2차 심사가 마무리됐다.

라이엇게임즈 코리아는 2차 심사 결과를 28일 중으로 각 팀들에게 통보할 예정이다. 앞서 LCK 프랜차이즈 지원서를 접수한 기업은 총 21팀이며, 1차 심사를 통해 20개 기업 통과했다. 2차 심사는 7월 말부터 약 한 달 간 진행됐다.

LCK 프랜차이즈는 현재 LCK와 동일하게 10개 팀으로 구성될 가능성이 높다. 20개 팀 중 약 절반 정도가 합격할 것으로 보이며, 예비합격과 탈락 팀도 결정될 예정이다. 다만 최종 발표가 남아있기에, 2차 심사에 통과한 팀이라도 완전히 프랜차이즈 합류가 확정된 것은 아니다.

라이엇게임즈 코리아 관계자는 “2차 심사 결과가 각 팀으로 통보된 뒤에도 추가적인 협상 기간이 필요하다”며 “최종 결정에는 약 1개월 정도 더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최종 결과는 롤드컵 2020 대회 일정 중에 발표될 가능성이 높다. 중국에서 열리는 2020 롤드컵은 오는 9월 25일부터 시작되며, 결승전은 10월 31일 진행된다.

2차 심사 결과를 라이엇 측에서 공식적으로 발표할지, 최종 발표 때 공개할지에 대해서는 현재 라이엇 내부에서 논의 중이다. 관계자는 “이미 프랜차이즈를 진행하고 있는 다른 지역에서 최종 발표 전에 중간발표를 한 적은 없다”며 “현재 발표 여부를 놓고 논의를 진행 중”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